728x90


(양산맛집/호포맛집)엄혹한 시기에 체력보강 보양식 국내산 메기매운탕 호포역 포구나무집. 호포 포구나무집

요즘 대한민국은  '코르나 19' 창궐로 엄혹한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때에는 체력보강을 하여 바이러스를 이기는 보양식을 찾게 됩니다. ㅎㅎ





부산 도시철도 2호선 호포역 맛집 호포 포구나무집 주소:경남 양산시 동면 호포67

부산 도시철도 2호선 호포역 맛집 호포 포구나무집 전화:055-363-9194




2019/11/30 - (경남양산여행)악산인 천성산 공룡능선에서 초보산꾼 늦가을 단풍에 빠지게하다. 천성산 공룡 능선 산행

2019/10/15 - (경남여행/양산여행)단풍색으로 가을 앓이 중인 천성산 원효암 여행.

2019/10/14 - (경남여행/양산여행)가을 전령사 억새 태풍 미탁이 핥키고 간 상처 양산 천성산 화엄벌 산행

2019/10/03 - (경남여행/양산여행)낮지만 국립공원 부럽지 않은 최고 조망 양산 선암산 산행.

2019/10/01 - (경남여행/양산여행)독특한 한국의 정원이라는 양산 선암산 우규동 별서 여행. 양산 우규동별서

2019/09/07 - (경남여행/양산여행)어곡공단으로 옛 정취가 남아 있지 않은 화룡마을 반룡대 여행.

2019/03/25 - (경남여행/양산여행)원동 비석봉 산행. 원동 매화여행과 비석봉 산행을 했습니다.

2018/05/28 - (경남여행/양산여행)황산문화체육공원의 꽃 양귀비 보고 왔습니다. 황산문화체육공원 꽃양귀비


그래서 찾아나섰습니다. ㅎㅎ

양산시 동면 가산리 호포역인근의 민물매운탕 전문집인 포구나무집인데요 

워낙 유명한 집이라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양산 호포역 맛집 포구나무집의 메기 매운탕에 사용하는 재료는 모두 100% 국내산 메기만 

사용하는 집으로 유명하여 믿고 먹을수 있는 집입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메기 매운탕 중짜을 주문했습니다. 

3명이면 중짜로도 매운탕 양이 많아 충분했습니다. ㅋㅋ 

 


그리고 매운탕에는 빠질수 없는 수제비를 함께 주문했습니다. 

수제비는 주문을 미리 해야 합니다.



양산 호포 맛집인 포구나무집은 밑반찬 부터 깔끔하니 맛도 있습니다. 

그리고 메기 매운탕은 보통 비린내가 난다고 생각하겠지만 

포구나무집은 전혀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메기를 깨끗하게 여러번 씻어 내어 비린내를 잡아 전혀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또한 메기 매운탕의 육수는 한마디로 쥑임니다. ㅋㅋ

 


약간 국물이 칼칼하고 시원하여 간장게장을 밥도둑이라 하지만 

호포 포구나무집 매운탕을 술도둑과 밥도둑이라 합니다.   ㅋㅋ



음식을 조리하는 주방도 개방식이라 그런지ㅎㅎ

 누구나 믿고 먹을수 있습니다. 

 


메기매운탕이 중짜인데 매운탕 양이 엄청나게 많이 줍니다. 

여기다가 수제비까지 넣고  ㅎㅎ 뚝배기에 한가득입니다.



메기 매운탕은 육수를 빼는 마른 새우와 우거지, 팽이 버섯등이 들었는데 

그래서 국물맛이 시원한가봅니다.

다른 음식점에서는 감자가 보통 들어 가는데 

호포 포구나무집은 감자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국물이 더 깔끔한지도 모르겠습니다.

 


3명이서 메기매운탕 중짜를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양산시 동면 호포역 앞의 민물매운탕마을에 있는 포구나무집은 

매운탕 전문점으로 메기 매운탕, 빠가사리 매운탕, 민물참게와 메기를 넣은 참메 매운탕, 

메기와 빠가사리를 넣은 메빠 매운탕 전문점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매운탕이 더 있습니다. 

 



필자가 먹었던 메기 매운탕 가격표입니다. ㅎㅎ

소짜 25,000원

중짜 35,000원

대짜 45,000원

참고하세요



주방에 붙은 큰 룸은 손님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담을 수 없었습니다. ㅎㅎ

우리가 있었던 옆방도 손님이 테이블을 다 차지하고 있었는데 ㅎㅎ 

모두 나가고 우리팀이 마지막으로 나오면서 사진을 한장 담았습니다.



양산시 동면 호포 포구나무집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호포 포구나무집 야경입니다. 




호포 포구나무집은 손님 대기실에서 대기표 뽑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손님이 많고 

주차장도 큼지막하여 주차하기가 아주 편리 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