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여행/여수여행)자산공원 여수해상교통관제센터 곤충 체험실 빠삐용관을 만나고 왔습니다.


여수 여행에서 둘러 본 자산공원의 이순신 장군 광장에는 이순신 장군과 떼 놓을 수 없는 거북선 모형 건물이 있습니다. 여수항의 해상을 책임지는 여수해상교통관제센터입니다. 2007년에 건축된 관제센터 정상에는 여수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설치되어 있는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여수해상교통관제센터 1층에는 곤충을 전시하는 해오름전시실의 빠삐용관이 있습니다. 이번 자산공원 여행길에 둘러보았습니다.


 

여수해상교통관제센터 건물입니다. 일반인은 이곳까지 차를 가져 올 수 없습니다. 아랫쪽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온갖 수목들이 심어진 자산공원 산책로를 걷고 올라오면 가족간의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해오름 전시실의 곤충체험실 빠삐용관입니다. 어릴 때 본 영화 빠삐용이 생각납니다. 지금은 빠삐용 스토리도 희미하지만 요새 같은 감옥을 탈출하는 아주 재미난 영화로 기억됩니다. 빠삐용과 곤충관 어떤 관계인지 궁금하여 안으로 들어 갔습니다. 그리고 구경은 무료입니다.


 

다양한 나비종류가 전시실을 막 날아다니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질 정도로 색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나비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야외 활동을 하면서 본나비도 전시가 되어 있었는데 처음 보는 나비 종류도 많습니다. 나비하면 가장 생각나는게 앗싸 호랑나비하는 가수 김흥국입니다. 김흥국 처럼 촐랑되는 나비도 보이는군요.


 

 

그리고 슬픈나비도 보입니다. 지금은 작고한 고 김정호의 하얀나비를 연상시키는 슬프고 아름다운 나비, 애뜻한 사랑이야기와 어울리는 나비도 찾을 수 있습니다. 나비는 순하고 여린 곤충입니다. 손으로 잡기에도 부담스러운 예쁜 나비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여수해상교통관제센터 해오름 전시실. 눈으로 호강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보는 것 만으로도 몸을 움추려 들게하는 부담스러운 곤충도 많이 있습니다. 거미네요?.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거미입니다. 

 사막이 나오는 영화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무시무시한 전갈입니다. 

 장수 풍뎅이도 보이고 이외에도 많은 곤충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나비들이 전시된 여수해상교통관제센터 해오름 전시실 빠삐용관에서 곤충전을 만나고 왔습니다. 벌써 봄이 저만 큼 와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럼 아름다운 나비가 그려낸 곤충체험실을 둘러보겠습니다. 

 

 

 

 

 

 

 

 

 

 

 

 

 

 

물찬 제비 처럼 생겼나요.   제비나비 종류입니다.

 앗싸 호랑나비입니다. 

 요것도 제비나비 종류군요. 산에서나 물가나 들판에서 가끔 볼 수 있는 나비들입니다.  

 나비도 보고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희귀한 곤충도 만날 수 있는 자산공원 해오름 전시실의 곤충 체험실을 꼭 만나보세요.

 

◆여수 케이블카가 있는 자산공원 정보◆

★이름:자산공원

★주소:전라남도 여수시 자산공원길 54(종화동)

★전화:061-659-4627

★주차장 유

 

2015/03/12 - (전남여행/여수여행)여수케이블카와 자산공원. 자산공원에서 여수케이블카도 타고 즐거운 여수 여행 하고 왔습니다.


2015/03/11 - (전남맛집/여수맛집)자산공원 맛집, 여수 엑스포 맛집 한일관. 남도 해산물 명가 여수 한일관에서 봄내음 가득한 해산물 한정식 먹고 왔습니다.


2015/03/10 - (전남여행/여수여행)돌산도 향일암. 남해 최고의 기도도량 여수 돌산도 향일암 여행.


2015/03/08 - (전남여행/여수금오도여행)금오도비렁길 여행. 짧지만 여운은 길게 남았던 금오도 비렁길을 걸어 보세요.


2015/03/07 - (전남맛집/여수 금오도맛집)남면 금오도 맛집 우리식당. 금오도 비렁길 맛집 우리식당 생선회가 맛있습니다.


2015/03/06 - (전남여행/여수여행)금오도 동백골 펜션. 금오도 비렁길 출발지 함구미에 있는 동백골 펜션에서 1박하다.


2015/03/05 - (전남여행/여수여행)남면 안도여행. 짜투리 시간에 짬을 내어 들렀던 여수시 남면 안도 여행. 안도에 한반도를 닮은 호수가 있습니다.


2015/03/04 - (전남여행/여수여행)돌산도 신기항 여객선 터미널 금오도 배편. 여수 신기항 금오도 가는 배편 알아보기.


2015/03/03 - (전남맛집/여수맛집)진남관 자산공원 여수케이블카 맛집 두꺼비게장. 밥도둑의 종결자 게장백반이 저렴한 가격 8,000원 두꺼비게장식당.


2013/07/15 - (전남여행/여수여행/금오도비렁길)금오도비렁길. 금오도 벼랑을 타고 넘는 다도해 최고의 둘레길 금오도비렁길


2013/07/10 - (전남여행/여수여행/금오도여행)금오도 매봉산 산행. 금빛 거북이를 닮았다는 금오도 최고의 산길 매봉산.


2013/03/13 - (전남여행/여수여행/돌산도여행)돌산종주 능선 이어타기 돌산종주2코스 봉황산~금오산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