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맛집/여수 금오도맛집)남면 금오도 맛집 우리식당. 금오도 비렁길 맛집 우리식당 생선회가 맛있습니다. 


역시 남해 바닷가 금오도에서 먹는 음식은 싱싱한 생선회가 맛있습니다. 한마디로 입안에 착 달아 붙는 다는 회가 끝내주는 금오도 맛집, 남면 면사무소가 인근에 있는 우리식당 입니다. 남면 금오도에서 먹을 만한 식당은 남면사무소가 있는 인근에 다 몰려 있을 정도로 섬주변으로 밥을 먹을 만한 곳을 찾기 힘듭니다.  




 

일행과 함께 예약을 한 함구미의 동백골 펜션에서 짐을 풀고  밥을 먹기 위해 나섰습니다. 저녁 시간이 조금은 이른 것 같아 남면의 안도를 구경하고 저녁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편안한 섬 안도는 역시 관광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그림같은 어촌마을 풍경입니다. 


 

우리식당에서 우럭과 문어 그리고 급하게 먼저 소주를 한잔하기 위해 멍게를 주문하였습니다. 멍게는 2만원. 역시 빨리 나왔습니다. 청정 해역에서 잡아 올려서인지 멍게가 싱싱한게 향긋한 바다 냄새를 몰고 왔습니다.  그리고 밑 반찬도 식탁에 깔렸는데 고동 등 여러가지 반찬류가 올라 왔습니다. 


 

3만원인 자연산 문어입니다. 삶아서 나왔는데 그 맛이 끝내줬습니다. 싱싱함이 그대로 살아 있다고 해야할까요? 진짜진짜 맛있게 먹었던 문어 숙회 금방 삶아서인지 입에서 사르르 녹는 것 같았습니다. 금오도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맛집 우리식당.


 

역시 금오도의 우리식당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은 덤벙덤벙 썰어 나온 우럭회입니다. 맛보다는 멋을 중시하는 유명횟집 보다는 이리 생선회를 듬뿍 담아 마음 것 먹을 수 있는 생선회 식당을 더 좋아합니다. 생선회를 좋아하는 제 입장으로서는 최고의 횟집입니다.

 

 

찌게다시라고 본 음식이 나오기 전에 나오는 곁다리 음식으로 우리식당 횟집의 상차림입니다. 이름을 들었는데 잊어버렸습니다. 너무 딱딱하여 필자는 별로 였습니다. 



 

 요게 찌게 다시 상차림입니다. 

  고동종류입니다. 까 먹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멍게입니다. 먹지 못하는 소주지만 갑자기 술 생각을 나게 할 정도로 싱싱합니다. 

 막 썰어 생선회로 생선회 마니아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이제 싱싱한 우럭회를 한점합니다. 


 싱싱한 알배추입니다. 그 냥 먹어도 너무 알배추가 달달한게 맛있습니다. 알배추에 우럭을 한점 올려 맛을 봅니다. 자연의 살아 있는 맛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이라는 우럭회...........싱싱한 회를 먹을 수 있는 금오도 우리식당.


멍게와 문어, 생선회를 어느정도 먹었다면 매운탕으로 저녁을 먹어야 합니다. 우리식당의 음식 맛을 알수 있는 얼큰한 매운탕이 끝내줍니다. 3월, 봄이라지만 아직은 봄이 아닌 쌀쌀한 날씨로 따뜻한 매운탕이 좋았고 우리식당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었습니다.


 

 

 

 

 

◆금오도 맛집,금오도 비렁길 맛집 우리식당·펜션영업정보

★상호:우리식당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금오로 868(금오도)

★전화:061-665-5045

★메뉴:배반, 백반정식, 생선회 등등 


 



2015/03/06 - (전남여행/여수여행)금오도 동백골 펜션. 금오도 비렁길 출발지 함구미에 있는 동백골 펜션에서 1박하다.


2015/03/05 - (전남여행/여수여행)남면 안도여행. 짜투리 시간에 짬을 내어 들렀던 여수시 남면 안도 여행. 안도에 한반도를 닮은 호수가 있습니다.


2015/03/04 - (전남여행/여수여행)돌산도 신기항 여객선 터미널 금오도 배편. 여수 신기항 금오도 가는 배편 알아보기.


2015/03/03 - (전남맛집/여수맛집)진남관 자산공원 여수케이블카 맛집 두꺼비게장. 밥도둑의 종결자 게장백반이 저렴한 가격 8,000원 두꺼비게장식당.


2013/06/25 - (전남맛집/여수맛집/금오도맛집)속이 힐링되는 해안가 촌 음식 금오도 백반정식. 금오도에서 하나뿐인 명가모텔식당.


2013/03/13 - (전남여행/여수여행/돌산도여행)돌산종주 능선 이어타기 돌산종주2코스 봉황산~금오산


2013/07/06 - (장례풍습/초분)4년 전까지만 해도 성행한 섬마을 장례 풍습 초분


2013/07/10 - (전남여행/여수여행/금오도여행)금오도 매봉산 산행. 금빛 거북이를 닮았다는 금오도 최고의 산길 매봉산.


2013/07/15 - (전남여행/여수여행/금오도비렁길)금오도비렁길. 금오도 벼랑을 타고 넘는 다도해 최고의 둘레길 금오도비렁길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