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맛집/하동맛집)하동 진교 여행에서 정말 맛있었던 중화요리 진교반점. 하동 진교 맛집 진교반점  

방가방가

이번에는 경남 하동군 

진교면 맛집을 소개합니다.


카카오지도 캡쳐


하동군 진교 맛집 진교반점 주소:경남 하동군 진교면 진교중앙길 24

하동군 진교면 진교반점 전화:055-882-3335




2020/12/21 - (경남하동여행)하동의 유일한 섬 대도파라다이스 대도 트레킹. 하동 대도 둘레길

2020/12/18 - (경남하동여행)하동군의 유일한 유인도 힐링섬 '언택트' 대도 여행. 하동 대도 여행

2020/04/24 - (경남하동여행)전망대와 철쭉 군락 노량대첩지 하동 연대봉~깃대봉 산행. 신백두대간 우듬지 하동 연대봉~깃대봉

2020/04/23 - (경남하동여행)봄이 느껴지는 남해 노량, 노량대첩지인 노량대교 남해대교 신노량항 여행.

2020/03/03 - (경남하동여행)20m 높이의 암벽아래 굴에 새겨진 하동 금오산 마애불. 하동 금오산 마애불

2020/03/02 - (경남하동여행)남해안 최고 전망대 산행지 하동 금오산. 하동 금오산 해맞이 공원 산행

2020/02/29 - (경남하동여행)돌산도 향일암 금산 보리암에 견줄 정도로 조망이 뛰어난 하동 금오산 봉수대 여행. 하동금오산봉수대

2020/02/28 - (경남하동여행)하늘을 나는 느낌이라는 하동 금오산 짚와이어로 다도해 여행하세요? 하동 알프스 금오산 짚와이어

2020/02/27 - (경남하동여행)임진왜란 정유재란 명장 매헌 정기룡 장군 경충사를 찾아서. 매헌 정기룡장군 유허지




진교면 소재지에 있는 진교 반점 인데요 ㅎㅎ

 맛집에 왠 중국집 하실분도 있겠지만 ㅋㅋ

진짜 진교 면민이 추천하는 맛집이었습니다.



하동군 금남면 노량 앞바다의 

대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어디 맛집이 없을까?

 인터넷 검색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남해여서 

횟집과 물횟집을 검색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맛집 메니아들이 

진교 반점을 추천하기에 

일단 다른 맛집과 함께 꼭 찍어 폰에 저장해두었습니다.



하동군의 유일한 유인도인 대도 안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여행이 생각보다 일찍 끝나 

오후 3시30분 배로 노량선착장에 돌아나왔습니다.

  


점심도 늦게 먹어 

그냥 부산에서 저녁을 먹을 요령으로 

진교로 나왔습니다.



진교 요금소를 앞두고 

일행에게 이곳에서 일찍 저녁을 먹고 가자며 

다시 차를 돌렸습니다. ㅎㅎ

맛있는 중국집이 진교에 있다면서요 



진교 요금소에서는 코 앞에 있어 

찾아가기도 쉬웠습니다. ㅎㅎ

바로 코 앞에 있다는 말이 더 어울릴 듯 ㅋㅋ



ㅋㅋ 진교 반점 외관은 

진짜 시골의 중국집 그모습에 

오래된 모습 그대로였습니다. 



주차을 물었더니 식당 앞에는 안되고 

식당을 지나 나오는 갈림길에서 

양쪽 도로에다 주차를 하라 했습니다.

 


아마 주 도로는 주차단속을 하는가 봅니다. ㅎㅎ

일단 주차를 하고 반점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식탁과 좌탁식인 아주 작은 규모의 중국집입니다. 

식탁이 총 6개 였나 싶습니다.



메뉴판에 보면 새우 볶음밥과 

중화비빔밥에 붉은색으로 

동그라미를 해 놓았습니다. 



맛집 메니아들이 모두 

추천하던 메뉴입니다. 

지인은 새우볶음밥, 

필자는 짬비로 불리는 

중화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탕수육도 많이 주문하던데

점심을 늦게 먹어 더 주문할수 없었습니다.

 


중화비빔밥 보다 새우 볶음밥이 먼저 나왔습니다.

그래서 지인의 새우 볶음밥을 사진에 먼저 담았습니다.



윤기  좌르르한 새우 볶음밥 양이 

진짜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새우도 듬뿍 들었고요.

부산 맛집 같으면 2인분은 충분히 될듯 ㅋㅋ



잠시 후 제가 주문했던 

중화비빔밥이 나왔습니다. 

각종 야채와 고기에다 양념장을 볶아 만든 

비빔밥의 맛이 정말 독특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냥 중화요리 맛집이라 

가볍게 생각했는데 ㅎㅎ

진교 반점은 그게 아니었습니다. 



진짜 맛있습니다. ㅋㅋ

하동군 진교면에 중화요 맛집이 

있다는 것을 생각도 못했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던 하동군 진교면 진교반점 

다음 하동 진교 여행에서 맛만 보았던 

새우 볶음밥을 꼭 먹고 싶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