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행)울산 작천정계곡 작천정에서 무더운 여름 나기 하세요. 울산 작천정계곡 여행. 


방가방가

지금 장마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ㅋㅋ




울산 울주 작천정계곡 주소: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2020/07/17 - (경남울산여행)여름철 최고 산행지 가지산 입석대 능선~밀양 쇠점골 호박소 산행. 가지산 입석대능선

2020/06/26 - (울산상북여행)여름철 최고 산행지 영남알프스 밝얼산~배내봉 산행. 울산 밝얼산~배내봉

2020/01/29 - (울산여행)여름철만 좋은 계곡이라 생각했는데 영남알프스 겨울 가지산 석남사 옥류동천 여행, 가산옥류

2020/04/01 - (울산서생여행)봄은 바다에서 부터 먼저 옵니다. 울산 서생 진하해수욕장에도 봄이 찾아왔습니다.

2020/03/25 - (울산서생여행)동해안을 따라가는 포구 여행. 울산 서생 진하항

2020/03/23 - (울산서생여행)바다에는 벌써 봄이 왔습니다. 윈드서핑을 즐기는 동호인 울산 진하해수욕장

2020/03/18 - (울산서생여행)답답한 마음에 무작정 나섰던 한적한 포구 울주군 서생면 신리항. 서생면 신리항 동해 여행

2020/03/18 - (울산서생여행)코르나19도 어쩌지 못하는 주말 나들이 울산 간절곶 여행. 울산 간절곶 여행.


잠시 맑은 틈을 타서 

부산과 가까운 

울산 울주군의 작천정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작천정 앞에 흐르는 회백석의 암반에 

꼭 여성의 중요부분을 닮은 

홈이 패여 있는데 ㅎㅎ

비도 많이 오고해서

기대를 걸고 가보았습니다.

 


그런데 비가와도 너무 많이 와서 ㅋㅋ

그 부분에 물이 철철 넘쳐 흘렀습니다. 



그래도 이곳까지 왔는 데 싶어 

작천정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돌아왔습니다. 

 


날씨가 맑은 틈을 이용하여 

무더위를 피해 많이도 

작천정을 찾았습니다. ㅎㅎ



작천정을 작괘천이라고도 하며 

울산 인근에 널리 알려져

여름철 피서지로 작천정계곡이 유명합니다.

 


4월 초인 봄에는 

작천정 입구 1㎞를 수놓는 벚꽃은 

작천정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그때는 이곳은 

인산인해를 이룰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찼습니다.



작천정계곡의 수량은 

오롯히 신불산과 간월산, 배내봉, 밝얼산이 

함지박 같이 두른 능선의 골짜기에서 

흘러내려 그 수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맑은 계류는 작천정 앞을 지나면서 

절정을 이루는데 

회백색의 암반을 미끄러지듯 

타고 흐르는모습이 장관입니다.

 


예로부터 시인묵객이 작천정을 찾아 

이름을 남겼는데 암반의 돌개구멍이 

마치 술잔이 주렁주렁 걸려 있다하여 

‘작천’'작괘'란 이름을 지었습니다. 

ㅋㅋ 술을 찾아다니는 

풍류객 다운 발상입니다. 

작천정의 연유를 보면 

조선 세종 20년에 

이곳의 선비들이 모여 

성군인 세종을 생각하며 지은 정자입니다.



그 당시 노송과 작천정 암괘를 타고 흐르는 계류가 

함께 어울려 명승절경을 자랑했는데 

그만큼 많은 시인묵객이 찾아들어 

술잔을 앞에 놓고 시문을 짓고 

반반한 바위에는 

빼곡하게 이름을 남겼습니다. 

예나 오늘날이나 작천정의 

풍경은 아름답습니다.



많은 처사들이 모이다보니 

작천정은 임진왜란 때는 의병들이 

궐기하여 순국하였던 곳이고 

3·1만세운동의 계획을 세웠던 곳입니다. 

또한. 작천정은 흥선대원군의 

천주교 탄압이 있을 때 

천주교와 천도교의 

노천교회가 열린 곳이기도 합니다. 


  1. 노 제휴 피투피 2020.07.29 12: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