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행/제천여행)청풍호,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문화재단지 숙소 청풍발리호텔. 청풍발리호텔


충청북도 제천시에 있는 금수산 산행을 계획하고 1박 2일 청풍호와 인근 여행을 떠났습니다. 

첫날 금수산 산행을 백운동의 상천마을에 원점회귀 하고는 예약된 숙소인 청풍발리호텔로 향했습니다. 

이날 주말이라 그런지 청풍호의 모든 숙소는 풀 상태였습니다. 

저도 젊은 사람들이 한다는 호텔 앱을 이용해서 예약을 했기에 망정이지 아니면 길바닥이나 제천시, 충주시로 나가서 숙소를 구할 뻔 했습니다. 

다행히 호텔 앱을 이용해서 미리미리 예약하여 편안한 잠자리를 받았습니다. 

청풍 발리 호텔은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청풍문화단지, 그리고 청풍호를 에돌아가는 곳에 자리하여 경관이 최고였습니다.    



청풍호,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문화단지 주소:충청북도 제천시 금성면 청풍호로 1565(금성면 성내리 163-4)

청풍호,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문화단지 전화:043-642-0446



2016/03/02 - (충북여행/제천여행)청풍문화재단지 제천도화리고가. 어릴 적 고향집 분위기와 닮은 제천 도화리 고가를 청풍문화재단지 안에서 만나보세요.

2016/02/22 - (충북여행/제천여행)청풍호문화재단지 팔영루. 청풍문화재단지 팔영루는 청풍팔경을 노래한 팔영시가 그 유래. 청풍호문화재단지 팔영루

2016/02/15 - (충북여행/제천여행)월악산 덕주산성. 월악산 덕주골에 세워진 덕주루와 덕주산성 여행. 덕주산성

2016/02/23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 박달재 김취려장군 역사관. 박달재는 박달과 금봉의 안타까운 사랑만이 아닌 거란군에 대승한 김취려장군의 박달재 전투도 있습니다.

2015/12/29 - (충북여행/제천여행)청풍문화재단맛집, 제천레이크호텔맛집, 청풍호맛집 잠박골가든. 불냄새가 살아 있는 잠박골 가든의 숯불 바베큐는 역시 맛이 좋은 산림욕 바베큐.

2015/12/21 - (충북맛집/제천맛집)청풍문화재단 맛집 청풍리조트 맛집 교리가든. 청풍명월 제천여행에서 어릴적 천렵해 끓였던 추억의 매운탕이 그립다면 청풍호 교리가든.

2019/06/05 - (충북맛집/제천맛집) 울금에 육즙이 촉촉한 울금 떡갈비 청풍황금떡갈비. 제천 청풍호 케이블카 맛집




청풍 발리 호텔 일반실의 모습입니다. 

내부는 그리 크지 않으나 꼭 필요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들어서는 입구 왼쪽에 욕실과 화장실을 배치하였고 잠자리는 안쪽에 2인용 침대를 놓았습니다.




푹신푹신한 2인용 침대. 

저 혼자 잠을 자서 그런지 큰대자로 드러누워서 보고 ㅎㅎ 잠자리가 정말 편했습니다.

  


커플로 온팀은 요기에 앉아 밖을 내다보면서 땅콩에 캔커피라도 한잔 한다면 최고의 밤이 될 듯 ㅎㅎ




프런트와 연락할 폰은 바로 침대 옆 머리맡에 있지만 저 혼자라서 전혀 사용할 필요가 없었지만 그래도 메모지 등 편리한 곳에 자리했습니다.
 



침대에 드러누워서 앞을 보았습니다.

ㅋㅋ 텔레비전이 바로 보였습니다.

물론 리모컨으로 손가락만 까닥까닥하면 채널이 영화, 공영방송 등 원하는 채널로 왔다 갔다 했습니다.

  


ㅋㅋ 커피를 마실까 아니야 녹차가 좋아 ㅎㅎ

나는 둘 다 먹을 거야 !! 

커피나 차만 먹는다면 심심할까 싶어서 비스킷 디저트까지 준비를 ㅎㅎ




무더위 속에 금수산 산행을 하고 온 것을 어찌 알았는지 저기 얼굴에 붙이는 팩이 쨘~~~하고 있습니다.

다른 것은 모르겠고 내 얼굴은 소중하니까 팩은 사용했다는 ㅎㅎ 

찹찹한 게 ㅎㅎ 피부가 정말 좋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ㅋㅋ 프런트 문의는 010-5582-0446으로 

연락주시면 항상 감사하답니다. 



삼성 갤럭시, 아이폰 등 여러 스마트폰에 맞는 충전용 잭이 있어 일단 핸드폰 충전은 끝~~~~

 


아직 여름도 아닌데 벌써 날씨가 무더운 여름 뺨칠 정도로 덥습니다. 

숙소의 필수품인 에어컨이 빵빵하니 잘 작동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안전을 지켜주는 화재경보기가 천장에 나 여깄어 하며 딱 붙어 있습니다. 

진짜 중요한 시설입니다.




그리고 창문 쪽에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는 완강기입니다.

화재 등 탈출 시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정전 때에는 휴대용 손전등도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해 놓아 사용 하게끔 했습니다.



발리호텔 503호 제가 묵었던 숙소입니다. ㅎㅎ 전면 거울이 붙어 있습니다. 





쨔쨘~~~ 냉장고 안이 가득합니다. 

어떤 곳은 생수만 두 개 달랑 있는데 청풍 발리 호텔은 청량음료와 생수까지 푸짐하게 비치했습니다.

그리고 청풍호는 앞쪽에 청풍호 뒤쪽은 금수산 줄기가 있는 청풍명월의 고장이라 모기와 벌레 등이 잠입해 있을지 몰라 모기 잡는 모기약도 비치해 놓았습니다.

앵~ 앵~~하면 바로 한방에 쏴~~~하면 끝




욕실과 화장실입니다. 

가운데 칸막이가 있어 샤워할 때 물이 튕기지 않게끔 배려했습니다.



들어오는 입구의 모습 출입용 카드를 꽂으면 내부 전체에 불이 들어옵니다. 

반드시 요리 꼽아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실내화로 갈아 신어주세요. 실내에서는 실내화로~~ ㅎㅎ



청풍 발리 호텔 내가 묵은 5층의 비상 탈출로입니다. 

미리 숙지하면 좋을 듯 ㅎㅎ 그리고 가운데 복도에서 왼쪽 소화기가 있고 문을 열면 완강기가 있으며 그곳은 야외 흡연실이었습니다. 

애연가는 이쪽에서 흡연을 ㅎㅎ


 


샤워실 



가운도 2개지만 저는 내가 가져온 운동복으로 갈아입었습니다.



객실로 통하는 복도 ㅎㅎ



인터넷 등 급한 사무는 1층 프런트 앞에 컴퓨터 등이 비치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프런트 앞에도 커피 등을 비치해 놓았습니다.



청풍발리호텔 프런트 객실 수속은 이곳에서 ㅎㅎ 



밤에 찾았던 청풍발리호텔 외관입니다. 



5층 흡연구역에서 내려다본 외부 주차장.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 끝

 


다음날 아침 청풍발리호텔 회관입니다.




다음날 숙소에서 잠깐 나와 1시간 정도 청풍발리호텔 주위를 산책 했습니다. 

청풍발리호텔앞에서 본 청풍호 전경입니다.



청풍대교 방향으로 걸어가다 본 북진리 마을을 둘러 산 파릇파릇한 채소밭 풍경 멀리 월악산이 보입니다.

오른쪽은 비봉산입니다. 정상에 청풍호반 케이블카 종점인 상부 승차장이 있습니다.



청풍호 전경









청풍호 뒤로 월악산과 비봉산 






청풍호입니다. 월악산이 더욱 가깝게 다가왔습니다.





청풍대교






청풍호반케이블카 전경입니다. 숙소는 청풍호 건너편에 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북 제천시 금성면 성내리 163-4 | 청풍발리호텔
도움말 Daum 지도
  1. 공수래공수거 2019.06.12 13:19 신고

    좋습니다.
    잘 알아 둡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