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행/제천여행)청풍문화재단맛집, 제천 레이크호텔맛집, 청풍호맛집 잠박골가든. 불냄새가 살아 있는 잠박골 가든의 숯불  바베큐는 역시 맛이 좋은 산림욕 바베큐. 


제천여행에서 참 즐길 거리도 많지만 다양한 먹거리가 정말 많아 즐거운 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제천 시내는 물론이며 호반 도시 제천이라는 청풍호에도 식도락가를 만족하게 해주는 맛집이 즐비했는데 그중 제천 청풍호 여행길에 특별난 맛집을 탐방하고 왔습니다.




지금까지 여행과 팸투어 등을 여러 번 접했지만, 이번처럼 캠핑 기분을 내면서 우리가 숯불에 고기를 직접 구워 먹는 것은 처음 있었습니다. 꼭 호숫가에 친구들과 텐트를 친 뒤 저녁을 준비하는 그런 청춘의 기분을 낼 수 있는 바비큐 전문 식당 잠박골가든. 잠박골은 그 이름부터 만만치 않습니다.

잠박골 가든이 위치해 있는 골짜기의 지형이 누에가 뽕잎을 배불리 먹고 편히 쉬면서 잠을 자는 형국이라 ‘잠박골’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가요? 가든이 자리잡 은 잠박골은 마음도 편안했지만, 몸까지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그저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어도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을 자꾸만 들게 했습니다.



그런 명당의 잠박골 가든은 기업 정신이 어찌 제 마음과 이리 똑 닮았는지 “SIow Food"를 지향하고 있었습니다. 가장 좋은 재료가 최고의 맛을 낸다는 신념으로 잠박골 가든은 항상 최고의 재료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잠박골가든에서 제공하는 모든 먹거리는 직접재배를 한 유기농 농산물입니다. 또한, MSG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 상태 그대로 풋풋함이 살아 있는 건강한 먹거리만 제공하여 잠박골가든을 찾는 모든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하고 있다니 믿고 먹을 그런 곳입니다. 



우리 일행은 인근의 청풍호 레이크호텔에 여장을 풀고 맛있는 숯불 바비큐를 먹기 위해 예약이 된 잠박골가든으로 향했습니다. 예약이 되어 있었던 관계로 모든 게 일사천리로 준비가 됐습니다. 잠박골 가든을 찾을 시에는 예약을 하면 도착과 함께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숯불 바비큐는 바깥의 콘센트형 움막으로 안내되었습니다. 산중의 겨울은 쌀쌀하며 춥다고 느꼈는데 곧 바비규를 굽게 숯불이 들어왔습니다. 일단 가볍게 초벌구이가 된 돼지고기와 소시지 등은 숯불이 들어간 석쇠에 잠깐 올렸는데 잠깐사이에 지글지글 익었습니다.





역시 바비큐의 맛은 직화로 고기에 불 냄새가 나야 합니다. 그래야만 고기의 참맛이 살아있습니다. 숯불구이의 지존이라는 장작불 바비큐는 추운 날씨에도 우리의 마음을 아주 따뜻하게 해주었습니다. 이것저것 참 많이도 먹었습니다.



마당에는 장작이 타고 완전 캠프파이어 분위기였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일행들은 모닥불 옆에 오손도손 모여들며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잠박골가든은 시내의 음식점처럼 분답지 않고 시간에 쫓기 듯 바쁘지 않아도 되는 슬로우 푸드점입니다.


모두 한 손에는 아메리카노를 들고 모닥불 가에서 밀린 이야기를 하기 바빴습니다. 잠박골가든은 1회용 커피는 무료제공이며 1층에 마련된 커피숖에서 진한 향의 커피를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청풍 호반에서 맛있게 숯불 바비큐를 먹었으며 두고두고 잠박골 가든이 그리울 것 같습니다.   













#청풍문화재단맛집 #청풍호맛집 #제천잠박골가든 영업정보,

★상호:잠박골 가든

잠박골가든주소: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히 270

잠박골가든예약전화:043-647-3510

메뉴:산림욕 바비큐, 송이한방백숙

주차장 있슴


상기 포스팅은 2016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제천시에서 초청하여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015/12/28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우리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 발효식품이 궁금하다면 제천 국제발효박물관에서 알아보세요.


2015/12/26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 시외버스터미널). 제천 시외버스터미널 버스 출발시간표


2015/12/21 - (충북맛집/제천맛집)청풍문화재단 맛집 청풍리조트 맛집 교리가든. 청풍명월 제천여행에서 어릴적 천렵해 끓였던 추억의 매운탕이 그립다면 청풍호 교리가든.


2015/12/07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향교. 조선시대 교육기관 제천 향교를 여행하다. 제천향교.


2015/12/05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향교와 벽화로 채워진 교동민화마을 여행, 교동벽화마을 구경하세요.


2015/12/04 - (충북여행/제천여행)톡톡 튀는 젊음이 있는 제천관광 마일리지로 즐기며 제천역에 제천약초로 만든 한방 약초 특산물 '순우리 초' 전시판매장도 만나보세요


2015/12/03 - (충북여행/제천여행)사자빈신사지사사자석탑. 고려시대 거란족의 침입을 부처님의 힘으로 막아보고자 세웠던 월악산 사자빈신사지사사자석탑의 아름다움에 깜짝 놀랐습니다.


2015/12/02 - (충북여행/제천여행)청풍명월 제천여행. 제천향교 교동벽화마을 청풍호와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월악산과 박달재, 청풍문화재단지 1박2일 제천여행 떠나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리 270 | 잠박골가든
도움말 Daum 지도
  1. pennpenn 2015.12.29 07:34 신고

    바베큐를 푸짐하게 즐기는 군요.
    저물어 가는 2015년을 잘 마무리하세요~

  2. 공수래공수거 2015.12.29 09:43 신고

    정말 멋집니다
    맛잇어 보입니다

  3. 산위의 풍경 2015.12.29 10:56 신고

    각양 각색 소시지만 보인다는~ ㅎㅎ 먹고싶어서 눈독들이다 갑니다.ㅋㅋㅋ

  4. 핑구야 날자 2015.12.29 12:38 신고

    살림욕도 하고 ~~ 바베큐도 먹고 너무 좋은 조합이네요~~

  5. 울릉갈매기 2015.12.30 10:38

    역시 야외에서 먹는 즐거움은
    최고가 아닐련지요~^^
    행복한 시간되세요~^^

  6. 솜다리™ 2015.12.30 16:02 신고

    와~~ 저희집 애들 보면 정말 좋아라할듯 하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