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제주여행)제주 오름 여행 아끈다랑쉬오름. 보름달을 닮았나 아끈다랑쉬오름


UFO를 닮았나 보름달을 닮았나 아끈다랑쉬오름



다랑쉬오름 주차장에서 출발하는 아끈다랑쉬오름 모습. 마치 등받이 둥근 쿠션이 닮아 보였습니다. 


아끈다랑쉬오름은 다랑쉬오름에 딸린 오름인 듯 아담하며 작아 보였습니다. 

'아끈'은 제주 방언으로 '작은' 뜻이라 하며 직역하면 작은 다랑쉬오름이 되겠습니다. 




제주 다랑쉬오름. 제주 아끈다랑쉬오름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부시 구좌읍 세화리 2593-1




2016/08/09 - (제주여행/제주가볼만한곳)김영갑갤러리 두모악. 제주도의 사진작업은 수행이라 할 만큼 영혼을 바쳤던 김영갑의 사진세계를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에서 접하다

2016/08/05 - (제주여행/제주가볼만한곳)산굼부리. 제주도의 숨구멍은 어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산굼부리 여행. 산굼부리

2016/08/02 - (제주여행/제주가볼만한곳)제주김녕미로공원. 거미줄 같이 얽혀있는 오리무중의 김녕미로공원 미로 탈출기. 제주김녕미로공원

2016/08/01 - (제주여행/서귀포가볼만한곳)이중섭문화거리 이중섭미술관, 불꽃 같은 삶을 살다간 화가 이중섭, 서귀포에서 이중섭문화거리와 이중섭미술관으로 만나다. 이중섭거리 이중섭미술관

2016/07/30 - (제주여행/제주가볼만한곳)에코랜드. 환상의 섬 제주에서 환상의 여행은 조천읍 에코랜드 기차여행. 에코랜드테마파크

2016/07/26 - (제주여행/제주가볼만한곳)제주여행에서 꼭 가봐야할 곳 서귀포시 쇠소깍.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쇠소깍에서 수상레저 체험도 즐기고 무더위를 이기는 휴가지로 최고.

2015/07/03 - (제주여행/서귀포여행)사려니오름, 사려니 숲길. 제주 사려니 오름 경이로운 삼나무 숲길을 걷다.



아끈다랑쉬 오름을 오르다가 뒤돌아 본 다랑쉬오름

'다랑쉬'의 유래를 보면 한자로는 월랑(月郞)입니다. 

이는 분화구가 마치 달처럼 둥글게 보인다 하여 다랑쉬로 부르게 되었다 합니다. 

그리고 다랑쉬오름을 올라가다 뒤돌아보면 둥글면서 누런 억새로 뒤덮여 있어 마치 달빛이 비치는 보름달이 연상되었습니다.



아끈다랑쉬오름 분화구


필자는 제주도의 오름을 여러곳 가보았지만 이런 분화구의 모습은 처음 보는 것 같았습니다. 

해안가보다는 지대도 높고 해서 그런지 아끈다랑쉬오름을 오르는 것은 식은 죽 먹기보다 쉽게 능선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온 사방이 억새로 뒤덮여 있어 가을철에 찾는다면 정말 좋을 듯 보였습니다. 

지금은 "아~아~ 으악새 슬피 우~네"라는 으악새는 깡말라 있어 울음소리도 낼 수 없었으나 양탄자가 깔린 듯한 분화구와 완만한 능선은 어린이와 어르신도 너끈하게 오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성산읍 방향입니다. 저 멀리 사각형의 모습인 성산 일출봉도 보입니다.   


아끈다랑쉬오름 앞으로 우뚝 솟은 꺽다리 다랑쉬오름


아끈 다랑쉬오름의 특징을 보면 다랑쉬오름 동남쪽에 위치하며 해발 198m에 분석구의 최고 높이와 최저 높이의 차가 58m입니다. 

다랑쉬오름에 딸린 모습인 듯 나란히 있으며 모습 또한 비슷하여 다랑쉬오름은 키가 큰 꺽다리라면 아끈 다랑쉬는 땅땅한 장다리를 닮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랑쉬오름 주차장에 있는 다랑쉬오름과 아끈다랑쉬오름 안내도




다랑쉬오름을 올라서다 뒤돌아본 아끈다랑쉬오름


아끈 다랑쉬오름은 옆에서 보면 꼭 둥근 쿠션을 보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보는 분화구의 모습은 로마 콜로세움의 원형경기장이 생각나는 특이한 모습이라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2593-1 | 아끈다랑쉬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