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여행/통영여행)욕지도 최고의 비경 '욕지도 해안 산책로' 둘레길 걷기

 

방가방가

경남 통영시 욕지도 하면 모두 다 아는 섬입니다.

 

욕지도 해안 산책로 제 1출렁다리 주소:경남 통영시 욕지면 동항리 369-9

 

2022.08.16 - (경남통영산행)쪽빛바다에 경관과 산타는 재미가 좋은 욕지도 천왕산 대기봉~천왕봉을 오르다. 욕지도

 

(경남통영산행)쪽빛바다에 경관과 산타는 재미가 좋은 욕지도 천왕산 대기봉~천왕봉을 오르다.

※(경남통영산행)쪽빛바다에 경관과 산타는 재미가 좋은 욕지도 천왕산 대기봉~천왕봉을 오르다. 필자는 여름휴가 산행지로 무더위를 피해 바다를 찾아가는 세 번째 ‘섬 산행’으로  

yahoe.tistory.com

 

워낙 유명한 섬이라 누구나 꼭 찾고 싶어 하는 섬입니다.

왜 욕지도가 유명하냐하면 욕지면에 속한 아홉 개의 유인도와 30개의 무인도 중에서 면소재지가 들어선  섬에다 '욕지 해안 산책로'인 개미 허리 같은 아슬아슬한 해안 절벽 길이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욕지도는 통영 삼덕항에서 직선으로  22.2 떨어져 있습니다뱃길로  1시간 거리입니다욕지도는 원래 녹도라 불렀습니다. 그런데 알고자 하거든 오묘한 뜻을 가진 욕지도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망망대해를 가르는 뱃길 양쪽에 추도 사량도 학림도 연대도 두미도 ·하노대도 연화도 등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데 기인한 게 아닌지 싶습니다.

또 욕지도 연화도 두미도 세존도와 함께  화엄경의 한 구절인 욕지연화장두미문어세존(欲知蓮華藏頭尾問於世尊)’에서 유래됐다고도 합니다.

어찌 보면 이들 섬이  '불국토'인 셈입니다욕지도 최고봉은 천왕봉입니다

대기봉(350약과봉(319일출봉(201망대봉(206) 거느린 천왕산의 주봉으로 빼어난 조망이지만 만만히 볼 산행이 아닙니다.

 

그래서 짧은 욕지 해안 산책로를 소개합니다.

옥지도 해안 산책로는 욕지도 특산품인 고구마를  품은 '고메원 도넛매장 맞은편에서 출발합니다. 욕지도 출렁다리 대형 안내판을 따라 내려갑니다..

2022.08.19 - (통영욕지도여행)욕지도 새천년 기념공원 전망대에서 펠리컨 바위를 만나다. 욕지도 새천년기념공원

 

(통영욕지도여행)욕지도 새천년 기념공원 전망대에서 펠리컨 바위를 만나다. 욕지도 새천년기념

(통영욕지도여행)욕지도 새천년 기념공원 전망대에서 펠리컨 바위를 만나다. 욕지도 새천년 기념공원 방가방가 통영 삼덕항에서 영동해운 여객선을 타고 산행을 겸한 욕지도 여행을 했습니다.

yahoe.tistory.com

 

곧 나오는 갈림길에서 왼쪽 출렁다리로 갑니다. 출렁다리를 건너 펠리컨 머리 부분인 암반 전망대의 조망이 정말 좋습니다.

 

깎아지른 벼랑이 정말 멋진 섬입니다. 펠리컨 바위에서 되돌아 나와 이제 '고래강정(0.7전망대'로 갑니다.

산책로 전체가 전망대 일 정도로 전망이 좋은데 원형 전망덱까지 세워 놓았습니다.

해안의 깎아지른 바위 벼랑을 따라 난 오솔길을 갑니다욕지도에서 해안 경관이 가장 좋은 길입니다.

 

고래강정

쭉 찢어진 협곡에 냉장고 속 같은 골바람이 부는 고래 강정에서 바람을 맞아 봅니다

 

개미허리 같이 잘록하다는 개미 목에 설치된  두 번째 출렁다리를 건너갑니다.

 

2022.08.18 - (통영욕지도)통영 삼덕항에서 욕지도 배 시간표, 욕지도 배 시간표

 

(통영욕지도)통영 삼덕항에서 욕지도 배 시간표, 욕지도 배 시간표

(통영욕지도)통영 삼덕항에서 욕지도 배 시간표, 욕지도 배 시간표 방가방가 통영시 욕지도 가는 배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삼덕항 욕지행 여객선터미널 주소:경남 통영시 산양읍 원항 1길 3

yahoe.tistory.com

 

개미목에 설치된 2 출렁다리

 

멀리 정면에는 욕지도의 천왕산 대기봉이 산성처럼 막아섰습니다왼쪽에는 유동등대와 이무기가 변한 총각을 사랑한 세 명의 여인이 바위가 되었다는 '삼여도(三礖島) 기암절벽은 쪽빛 바다와 어울려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전망덱을 지나 덱 계단을 내려가면 세 번째 출렁다리가 하늘에 걸린 듯 높게 세워졌습니다.

 

암반에다 기둥을 높게 세워 설치한 세 번째 출렁다리를 건너갑니다.

 

2022.07.28 - (경남통영여행)사람이 살면서 꼭 한 번은 가볼 만한 여행지, 바다 백리길 소매물도 등대길을 가다.

 

(경남통영여행)사람이 살면서 꼭 한 번은 가볼 만한 여행지, 바다 백리길 소매물도 등대길을 가

(경남 통영 여행) 사람이 살면서 한 번은 꼭 가볼 만한 여행지, 바다 백리길 소매물도 등대길을 가다. 올여름은 폭염이 유난히 기승을 부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무더위를 피해 찾아가는

yahoe.tistory.com

 

욕지도 3 출렁다리

 

가파른 덱 계단은 하늘 길같이 길게 올라갑니다.

 

 

 

 

고메원 도넛 앞에서 약 1시간 10분이면 욕지섬 모노레일 하부 승강장 아래 도로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펠리컨 전망대인 새천년기념공원은 18분을 더 가야 합니다.

2022.08.01 - (매물도 배 시간표)거제도 저구항에서 매물도(대매물도·소매물도) 여객선 운항 시간입니다.

 

(매물도 배 시간표)거제도 저구항에서 매물도(대매물도·소매물도) 여객선 운항 시간입니다.

(매물도 배 시간표)거제도 저구항에서 매물도(대매물도·소매물도) 여객선 운항 시간입니다. 방가방가 사람이 태어나서 꼭 가볼만한 여행지중 한 곳이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메물도입니다.

yahoe.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