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행/청송여행)삼복더위에 냉장고속 얼음물이 부럽지 않다는 청송얼음골 약수터 여행. 청송 얼음골 약수터


방가방가

여름철 시원한 여행지 

한곳 소개합니다.

  




청송얼음골 주소: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내룡리 산 33




2020/08/04 - (경북청송여행)흰바위가 빛나는 여울 백석탄 여행. 청송세계지질공원 백석탄

2020/07/28 - (경북청송여행) 붉은바위인 적벽, 청송세계지질공원 만안자암단애 여행, 청송 만안자암단애

2020/07/22 - (경북여행/청송여행)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 청송 병암 화강암 단애를 찾아서, 청송 병암 화강암 단애

2017/02/19 - (청송맛집)주왕산 청솔식당. 구수한 우리 음식인 '토종 음식 지킴이의 집' 주왕산 청솔식당

2017/01/26 - (청송여행)청송국가지질공원 백석탄. 포말을 일으키며 일렁이는 파도 같은 독특한 바위인 녹색길의 길안천 백석탄.

2017/01/24 - (청송여행)청송국가지질공원 만안자암단애. 신성계곡 지질탐방로 녹색길 청송국가지질공원 만안자암단애를 만나다.




청송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포함된 곳이기도 합니다. 

삼복더위에 얼음이란 말만 들어도 

체온이 그냥 몇도 쯤은 쑥 내려 갈 것 같은데 

진짜 얼음골 말만 들어도 체온이 급강하한다는 

청송얼음골을 소개합니다.



어때요? 그새 

체온이 쑥 내려갔나요. 

그렇지 않다는 분들은 

지금부터 청송여행을 

떠날준비를 하세요?

 


청송에는 많은 여름 피서지가 있지만 

특히 주왕산면 청송얼음골은 

물 맑고 공기 좋은 

청송의 오아시스입니다.

 


그만큼 공기 맑고 물 좋고 

산세 좋은 3박자를 

모두 갖춘 여행지가 이 곳입니다. ㅋㅋ

전국에 얼음골로 불리는 곳이 

20여곳 된다고 합니다.

 


밀양얼음골, 진안 픙혈냉천, 의성 빙계계곡 등은 

들어보았는데 청송얼음골은 듣지 못했다고요. ㅎㅎ

 


그러나 청송얼음골에서는 

유명 얼음골에 없는

냉장고 속 같은 

얼음골 약수가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방금 

꺼집어 낸 듯 완전 얼음물입니다. ㅎㅎ




정말 시원합니다. ㅎㅎ

이런 구멍에서 찬바람까지 

마구마구 뿜어져 나옵니다. 



청송얼음골 약수 한잔이면 

10년 먹은 체중도 확 내려 갈 만큼 

물맛도 좋고 무더위에 

지친 몸을 식혀 줍니다.



청송얼음골의 생성과정을 보면 

화산재가 쌓여 굳어진 암석을 

응회암이라 합니다. 

응회암이 절벽아래 산사면에 

수북이 쌓여 있는데 이를 너덜(에추)이라 하며 

그 크고 작은 바위의 틈새로 바깥의 더운 공기가 들어갑니다.

 


내부의 차갑고 습한 환경의 영향을 받아 

차가워진 공기는 바위틈을 따라 더 아래쪽으로 내려가

다시 바깥으로 나오면서 

따뜻하고 건조한 공기와 서로 만납니다.

 


이때 공기중의 습기가 증발하면서 

온도가 더욱 낮아져 얼음이 

언다는 이야기입니다. 

청송얼음골도 이런 환경에서 만들어졌습니다. ㅎㅎ

 



그 아래로 흐르는 물이 

청송얼음골 약수입니다. 

그러니까 얼마나 물이 차가운지 

여름이면 지역 주민과 관광객으로 

물을 받으려고 난리 아닌 난리를 친다고 합니다.

 




여름철에는 찬바람과 얼음이 얼지만 

겨울철에는 반대로 따뜻한 바람이 나온다는 

신비의 청송얼음골 약수터에서 

얼음물도 마시고 찬바람도 맞아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내룡리 산 33 | 청송얼음골
도움말 Daum 지도
  1. 2020.08.06 16:25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