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기장여행)부산에도 에메랄드 바다가 있어요? 부산 기장 오랑대 여행


부산시 기장군의 최대항구인 대변항 가까운 곳에 다섯 남자의 우정을 기린 오랑대가 있습니다. 

오랑대의 전경은 부산 인근에서는 익히 절경지로 소문 난 곳입니다. 

아침 일출 출사지로서도 물론입니다.





부산 기장군 오랑대 주소: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




2019/07/24 - (부산여행/기장여행)멸치하면 기장 대변항 아이가. 기장멸치로 유명한 기장 대변항 여행하기.

2019/07/23 - (부산여행/기장여행)여름 최고 여행지 죽성드림성당·죽성드라마세트장, 어사암, 월전포구 여행

2019/07/22 - (부산여행/기장여행)여름 휴가 부산 필수 여행지 죽성 포구와 황학대 여행. 죽성 포구와 황학대

2019/07/02 - (부산기장카페)바다향이 맛있는 대변항 드립커피 커피앤유(COFFEE&YOU). 기장 대변항 커피앤유

2019/06/26 - (부산맛집/기장맛집)부산에서만 먹을수 있다는 멸치회, 멸치찌개, 양념 곰장어 대변항맛집 진주횟집.

2016/04/27 - (부산여행/기장여행)국립부산과학관. 다양한 과학 체험으로 기계치를 면하게 해주었던 첨단과학 전시장 국립부산과학관 여행. 국립부산과학관





필자도 붉은 태양을 기대하며 여러 번 오랑대 일출 출사를 떠났지만, 아직 한 번도 일출다운 일출를 만나지 못하고 허탕을 쳤습니다. 

이번에는 일출 출사가 아니고 갈맷길인 부산 둘레길을 걸으면서 경유지인 오랑대 여행을 했습니다.



오랑대의 유래를 한번 보겠습니다. 

고산 윤선도가 기장에 유배 와서 황학대에서 소일하고 보낸 것을 보면 기장도 뺀질하고 말 안 듣는 관료들유배지였나 봅니다. ㅎㅎ

유배지로는 한양과 거리도 멀고해서 그런가 봅니다.








그래서일까요? 기장에 유배를 왔던 선비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그 선비를 위로하려고 친구 다섯이 오랑대를 찾았고 이곳의 절경에 취해 음주가무는 기본이고 시를 주고받으며 다섯 친구는 돈독한 우정을 나누었습니다.




이 다섯 친구의 우정을 기려 오랑대라 부르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제 생각에는 유배 온 선비로서는 경관 좋은 곳에서 천년만년 시를 읊으면서 살고 싶었을 듯합니다.

 




해안선을 따라서 들쭉날쭉 늘어선 바위의 제일 높은 바위에는 용신당이 있습니다. 

동해의 용을 모셨는지 모르겠지만 오랑대는 용신당 건물과 함께 정말 잘 어울린다 하겠습니다.



특히 파도가 심해서 용신당을 금방이라도 때려 부술 듯한 모습은 볼 때는 정말 아슬아슬합니다. 

장노출로 용신당을 때리는 파도와 일출 촬영을 기대할 만한 오랑대는 주위 숲도 좋아서 오랑대공원으로 현재 지정되었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에 용신당과 어울리는 기장 오랑대 여행에서 눈이 부시도록 바다를 보다가 자리를 떠났습니다. 



19.년 2월 두번 찾았던 오랑대 일출 사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 | 오랑대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