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제주 탑동방파제 숙소 호텔 휘슬락. 제주항 호텔 휘슬락


제주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곳 중 한 곳이 잠자리입니다. 

지난 2박 3일 제주여행에서 첫째 날 숙소는 대명포구의 아주 조용한 호텔이었다면 둘째 날 숙소는 다음날 여행지와 맞추어 탑동 방파제가 있는 호텔 휘슬락이었습니다.





제주항 숙소 호텔 휘슬락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1443-2

제주항 숙소 호텔 휘슬락 전화:064-795-7000




2019/07/17 - (제주여행/서귀포여행)제주 비오토피아 수풍석박물관에서 자연을 느끼다. 수풍석박물관

2019/07/13 - (제주여행)제주가 한라산이고 한라산이 제주, 한라산이 보이는 탑동방파제와 탑동광장 여행.

2019/07/05 - (제주여행)제주 3대 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 여행. 함덕서우해수욕장 여행

2019/07/03 - (제주여행)셔터만 누르면 사진이 된다는 에메랄드 바다빛 세화포구와 떴다방 같은 벨롱장 여행

2019/04/13 - (제주여행)제주 오름 알아보기 용눈이오름~아끈다랑쉬오름~다랑쉬오름 둘레길 걷기

2019/04/06 - (제주여행)제주 다랑쉬오름. '오름의 여왕' 작은 백록담인 다랑쉬오름.

2019/04/03 - (제주도여행/제주여행)제주 오름 여행 아끈다랑쉬오름. UFO를 닮았나 아끈다랑쉬오름




호텔 휘슬락 전면에 너른 탑동광장이 있어 밤바다를 즐기기에 참 좋았던 곳입니다. 

호텔 휘슬락 주차장에 주차하고는 바로 프런트에서 체크인을 했습니다. 

이번에도 트윈룸이었습니다.

 


그리고 전 객실 앞쪽에 테라스가 있었습니다. 테라스로 나와 호텔 휘슬락의 전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역 ‘ㄷ’자 형태였습니다.

 



룸은 2인용 침대 1개와 1인용 1개였으나 저혼자 사용해서 그런지 숙소는 너르게 정말 편안했습니다.

 


필자가 여행하면서 전국의 여러 호텔을 이용해본 결과 조금씩은 차이가 나겠지만, 방의 구조와 내부 시설 등은 그리 많은 차이가 없이 비슷했습니다. 

호텔은 내부 시설도 아주 중요하지만, 요즘은 호텔이 자리한 외부적 요인을 더 따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호텔 휘슬락은 탑동 방파제에 바다를 보고 우뚝 솟은 호텔로 베란다 문을 열면은 파도 소리가 들릴 만큼 코앞이 제주 바다가 있는 최고의 호텔이었습니다.

 


또한, 다음날 여행 스케줄인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 세화 포구의 벨롱장 등 여행지도 가깝게 있어 정했던 숙소였습니다. 

서부두 방파제로 나가면 제주항과 서부두의 훤하게 불 밝힌 야경이 한눈에 바라보였습니다.

 






저녁도 미리 먹고 호텔로 들어왔기에 더 나갈 이유가 없었으나 바쁠 것도 없고 해서 혼자 밤바다를 좀 거닐며 구경했습니다. 

날씨가 약간 무더워서 그런지 탑동 방파제 주위로 관광객과 더위를 피해 나온 주민이 제법 많았습니다.






호텔 휘슬락의 야경이 그야말로 독특했는데 꼭 어려운 수학 공식을 풀고 난 뒤 만나는 그런 느낌이 들 정도로 호텔휘슬락의 야경이 끝내주었습니다.

 




내친김에 서부두 방파제의 붉은 등대까지 걸어 밤바람을 맞아도 보고 다시 되돌아와 서부두로 향했습니다.

 


고기잡이배들은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바람에 몸을 맡기며 흔들리는 조각배는 끼익 끼익 소리를 내었습니다.

 

호텔 휘슬락 테라스에서 본 모습



고기잡이를 끝낸 어선은 은퇴하여 이제는 영원한 안식을 위해 뭍으로 올라온 배도 보였습니다. 

탑동광장을 한 바퀴 돌고는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꿀맛 같은 휴식을 하고 다음 날 아침에 또다시 탑동 방파제로 나갔습니다.

 




지난밤에 밤의 제주항과 탑동 방파제를 보았다면 이제 아침의 제주항과 탑동 방파제를 보기 위해서였습니다.

 




또한, 일출을 볼까 하는 작은 기대도 있었지만 붉은 기운이 살짝 제주항을 적시다가 말고 사그라져 일출의 기대는 접었습니다.




때마침 밤새 탑동 방파제 앞바다를 불 밝혔던 고기잡이배들이 제비가 둥지를 찾듯이 줄줄이 서부두로 몰려들었습니다.





어선의 귀항 행렬도 보고 멀리에는 한라산의 전경이 그림같이 펼쳐지는 게 탑동 방파제의 호텔 휘슬락이 아니면 도저히 만나볼 수 없는 광경이었습니다.



제주항 서부두 전경



제주항 일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1443-2 | 호텔휘슬락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