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여행/순천여행)람사르협약에 등록된 순천만습지 여행. 순천만습지


순천 두 번째 여행지인 순천만습지, 손과 다리 골절로 미루었던 묵은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순천만습지 하면 아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순천만은 우리나라 지도를 펼쳐놓고 보면 남해안의 한가운데 자리했습니다.




순천여행 순천만습지 주소:전라남도 순천시 개객동 162-2

순천여행 순천만습지 전화:061-749-6052

순천만습지 관람안내

매표(입장)시간 안내:1월, 10월~12월 오전 8시~오후 5시, 2월 오전 8시~오후 5시30분, 3월, 9월 오전 8시~오후 6시, 4월 오전 8시~오후 6시30분, 5월~8월 오전 8시~오후 7시

단 야간천문대 이용은 밤 10시까지(프로그램 시작 30분 전부터 입장가능)

입장권 종류 및 요금

순천만습지 입장권: 성인 8천원, 청소년·군인 6천원, 어린이 4천원

20명 이상 단체 별도

순천만국가정원도 포함된 입장요금입니다.

 




2009/07/11 - (전남여행/순천여행)송광사 천자암의 쌍향수, 천자암의 쌍향수 곱향나무 줄기가 곱창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요

2013/06/17 - (전남여행/순천여행)순천만갈대길. 순천정원박람회가 열리는 환상의 순천만갈대길 걷기.

2018/01/08 - (전남맛집/순천맛집)순천만 습지 맛집 벽오동 보리밥. 맛있는 보리밥 먹고 가세요? 순천 벽오동 보리밥 ㅋㅋ

2018/06/18 - (전남여행/순천여행)순천 주암호 고인돌공원 여행. 순천 고인돌공원

2019/03/06 - (전남여행/순천여행)순천드라마촬영장. 제빵왕 김탁구 촬영장 순천드라마촬영장 여행

2014/01/30 - (전남여행/벌교 순천여행)조정래의 태백산맥 무대인 제석산 산행 넘 재미 있어요. 벌교 제석산




이는 여수반도와 고흥반도가 둘러싸고 있는 항아리 형태의 연안습지입니다. 

자연생태계가 온전하게 살아 있는 순천만은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자연의 보고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사계절 아름다운 순천만습지여행을 추천합니다.

 


2003년 12월 31일 해양수산부에서 습지보호지역에 지정하였고 2006년 1월 20일에 연안습지로는 우리나라 최초로 람사르협약에 등록되었습니다.



순천만에는 동천과 이사천이 흘러들고 서쪽으로는 벌교천에서 흘러온 물이 순천만에서 합해지며 강의 하구도 둑을 막지 않아 바닷물이 들고나는 기수역으로 갯벌 생물들의 먹이가 매우 풍부합니다. 





이사천에 상사댐이 생기기 전에는 순천만에는 넓은 백사장이 펼쳐졌다고합니다.

댐이 생기면서 유입되는 수량이 차츰 줄어들자 벌과 갈대밭으로 지형이 바뀌었습니다. 




갯벌에는 갯지렁이와 게, 새꼬막, 만조개, 참고막, 낙지, 키조개, 농게, 칠게, 짱뚱어 등 다양한 어패류가 서식하는 생태환경이 되었습니다.


 


그 때문인지 흑두루미, 저어새, 검은머리갈매기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등 국제적으로 보호받는 철새가 풍부한 먹이로 둥지를 틀어 자연생태계가 완전 살아있는 순천만 습지 여행 ㅎㅎ



순천만을 찾는 철새의 종류만 해도 230여 종이며 이는 우리나라를 찾는 새의 절반가량이며 그 숫자만 해도 엄청나다고 합니다. 

순천만은 갈대숲과 용산전망대를 빼놓으면 앙코 없는 찐빵일듯 ㅎㅎㅎㅎ







용산전망대가 순천만의 대표전망대이자 경관지입니다. 

S자로 흘러드는 동천의 수로는 용산전망대에서만 바라볼 수 있습니다. 

순천만 여행에서 꼭 사진을 찍는다는..... 

그래서 저도 순천만의 S라인을 사진으로 찍고 왔습니다.









대대포구에서 무진교를 건너 갈대밭에 놓인 나무 덱을 따라가면 용산 전망대로 이어집니다.






용산은 용이 누워 잇는 형상이며 순천만의 해안습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습니다. 

일몰 시간과 잘맞춘다면 황금빛으로 물드는 순천만의 낙조를 감상해보세요. 

정말 아름답고 황홀해서 눈물이 뚝뚝 ㅎㅎ 

많은 관광객이 꼭 한번은 찾아가보고 싶은 낙조 전망대로 추천 합니다.





순천만습지는 세계 5대 연안습지에 이름 올렸을 정도로 대단한 규모입니다. 

순천만의 갈대밭만 160만 평이며 갯벌은 690만 평으로 다 둘러본다면 하루해가 짧을 정도 일만큼 큰 규모입니다. 

쨔쨘~~~~ 시원한 전경함 보세요


 






순천만습지의 또 다른 볼거리는 생태전시관입니다. 

자연학습자료와 영상물까지 갖추었습니다. 

♬~

♬~♬~♪~~

♬~


이외에도 야생화정원, 담수습지, 갈대정자, 시민천문대 등 생태체험용 각종시설물을 함께 갖추어 볼거리 ♪ 즐길 거리 등 탐방객이 좋아하는 순천만습지길 한번 걸어보세요.











순천만습지는 2008년에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1호에 지정되어 해안습지로는 대표적인 곳이 순천만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간은 없고 ㅎㅎ 갈곳은 많고 용산 전망대와 갈대숲을 후다닥 둘러보고 다음 여행지인 순천만습지 공원으로 go go ♬∼♪∼





순천만은 간조시에 드러나는 갯벌이 12㎢이며 전체 갯벌은 배에 가까운 22.6㎢나 됩니다. 

갯벌 앞부분의 갈대밭이 5.4㎢인 전체면적이 75㎢ 넘는 해수역의 매우 넓은 면적입니다. 

빵랑빨랑 움직이세요 ㅎㅎ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