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맛집/연제맛집)부산 배달전문 맛있는 밥집 북촌한옥집 김치찜. 북촌한옥집 김치찜


이번에는 특이한 맛집 한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왜! 특이하냐고요?? 이곳은 배달 전문업체라서 제가 특이한 이력을 가진 맛집이라고 하는 이유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있으며 옥호는 북촌한옥집 김치찜입니다.




북촌한옥집 김치찜 주소: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342-17

북촌한옥집 김치찜 전화:051-912-3172




2016/05/13 - (부산여행/부산진구여행)백양산 선암사. 천년고찰 백양산 선암사 여행. 부암동 선암사

2016/05/10 - (부산여행/부산진구여행)부산 정중앙 표지석. 부산의 정중앙인 부산의 배꼽이 궁금하다면... 금계포란형의 명당인 부산 정중앙 표지석을 만나다.

2017/05/01 - (부산여행)삼광사 연등 축제. CNN이 '한국의 아름다운 곳 50선'에 선정한 연등의 바다 삼광사

2018/05/02 - (부산여행/부산진구여행)2018년 부처님오신날 삼광사 연등축제. 삼광사 연등 축제 구경하세요

2018/04/02 - (부산여행/부산진구여행)서면 가볼만한 곳 서면근대산업유산추억길 걷기. 서면근대산업유산추억길

2018/07/09 - (부산여행/동래여행)동래부 장관청. 군관의 집무실 동래구 장관청




북촌이라는 옥호에서 서울 북촌의 거대한 기와집을 연상하시겠지만 자리한 곳은 서울도 아니고 더더군다나 기와집과는 전혀 상관없는 콘크리트 건물 1층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외부 인테리어 역시 북촌이 가진 곱고 우아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현대감각에 어울리는 그런 모습을 했습니다.





지방에 볼일을 보다가 지인이 배달음식을 아주 잘하는 곳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휴게소에서 먹지 않고 먼 길을 마다하고 북촌기와집에서 먹었던 게 정말 잘한 결정이었습니다. 

옥호에 나오는 묵은 김치찜은 그야말로 고색창연한 북촌의 한옥집에서 풍기는 그런 맛을 연상시켰습니다.

 


한마디로 엄마가 아이를 위해 정성을 들여 만드는 진짜 우아한 맛이었습니다. 

북촌한옥집에서 먹는 김치찜은 김치찜의 진수를 보는 듯 제 입에 착착 감기듯 딱 맞았습니다. 

묵은 김치를 쭉쭉 찢어서 따뜻하고 차진 밥에 척 올려서 먹는 그 맛은 먹지 않고는 그 어떤 설명이 불가능할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계란말이도 주문했는데 계란말이 역시 부드럽고 푸짐하며 설명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또한, 먹기 좋게 1인분씩 딱딱 손님상에 나왔습니다.

배달전문이라면서 어떻게 먹었느냐고요?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1층 주방 맞은편에 벽을 보고 붙은 탁자가 있습니다. 

딱 2명이 벽을 보며 앉아 먹을 수 있습니다.

 





방에도 1팀 정도 앉아 먹는 공간이 있다고 했으나 우리가 찾아 갔을 때는 벌써 다른 팀이 자리를 차지하고 먹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식당 내부에서 식사하기에는 조금 번거로울 수 있으나 맛있는 엄마표 김치찜을 맛보려면 이 정도의 불편은 감수해도 남는 장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에게는 입안에 착 달라붙는 김치찜과 계란말이였습니다. 

밥을 먹으면서 보니까 주문 배달은 요즘 많이 이용하는 주문배달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연제구에 계시는 분은 따뜻한 집에서 주문 배달로 드셔도 좋을 듯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