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여행/영도여행)부산항대교 전망대 청학배수지. 밤바람도 맞고 부산 야경도 구경하는 1석2조의 부산 여행 청학배수지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바다를 끼고 있는 부산이다 보니 바다를 향하여 많은 전망 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바다 전망대를 보면 부산 이기대, 동구 산복도로, 수영구 황령산, 해운대구 장산, 서구 산복도로와 천마산, 그리고 영도 봉래산 정상과 불로초공원입니다.




거칠 것 없는 바다 조망은 그동안 답답했던 속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또한, 바다와 바다를, 육지와 섬을 연결하는 다리인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영도다리 등은 약방의 감초처럼 화려한 조명과 함께 한층 바다 조망을 아름답게 해줍니다. 부산의 모든 곳이 전망대라 생각됩니다.

필자도 여러 곳의 부산 바다 전망대를 다녔습니다. 봉래산 야간 산행을 하면서 최근 조성된 불로초공원의 불로문 전망 덱을 올라 부산 북 항의 하늘다리인 부산항 대교를 보게 되었습니다. 부산에 사는 필자지만 역시 야경은 부산이 제일인 것 같습니다.


바다와 함께 반짝이는 불빛을 한참이나 보았습니다. 그런데 영도에 부산항대교 전망대가 지난 2월에 만들어진 곳이 또 있다하였습니다. 배수지라 하기에 봉래산 둘레길의 ‘해 뜨는 배수지’로 생각하고 그 주위를 샅샅이 찾아보았지만 그런 전망 덱은 찾을 수 없었고 혜련사 옆 장사바위에 올라가 부산항 대교를 보며 놀다가 내려왔습니다.

청학동에 해 뜨는 배수지말고 청학 배수지도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그곳에 부산항대교 전망 덱이 있다하여 바로 달려갔습니다. 지금 달려가면 아름다운 부산항대교 야경을 눈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아직 사진을 담는 기술은 서툴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았습니다.


청학 배수지는 옛 해사고 옆에 위치했는데 부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로 손색이 없습니다. 마침 삼각대도 없고 해서 고릴라 포즈라는 엎드려 부산항대교를 담았습니다. 또한, 요 인근에 봉래산 불로초공원을 오르는 도로가 있습니다. 불로초 공원의 전망도 물론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청학배수지는 주민들의 건강 정진을 위해 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많은 분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끝에 조성된 전망 덱에 영도를 상징하는 말 조형물과 조내기 고구마를 짊어진 농부의 모습을 만났습니다. 


영도의 뜻은 말이 뛸 때 빠르기가 쏜살같아 자신의 그림자도 따라잡질 못하는 명마를 생산했다는 절영도에서 절‘자’를 빼고 영도라 부르게 되었으며 고구마는 1763년 조선 통신사로 일본에 갔던 조엄이 대마도에서 고구마를 보고 굶주린 백성의 구황작물로 좋을 것 같아 고구마 종자를 영도청학동에 처음 뿌렸으며 “조엄이 가져온 고구마를 캐는 곳”이라 조내기라 불렀습니다.



배를 채우는 고구마가 이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니 참 세상은 요지경입니다. 아 이야기의 방향이 엉뚱한 곳으로 흘렀습니다. 청학 배수지 또한 부산항 대교의 새로운 전망대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새롭게 알았습니다.


그리고 보통 전망대는 발품을 팔아 힘들게 올라가야 하지만 청학배수지는 주차를 함과 동시에 바로 옆에 있어 누구나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영도 청학배수지에서 밤바람도 맞고 야경도 구경하는 1석2조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버스는 9번을 이용하세요.





"그림자도 따라오지 못한  전설의 명마"

"조내기 고구마를 짊어진 농부"





2015/08/31 - (부산여행/영도여행)영도 봉래산 불로초 공원의 부산항대교 전망대, 야경이 끝내줘요.


2015/07/05 - (부산여행/영도여행)태종대 태종사 수국꽃 축제. 꽃불이 났다는 태종대 태종사 수국꽃 축제 보고 왔습니다.


2015/06/16 - (부산여행/동래구여행)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아이보다 어른이 더 열광하는 곳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2015/02/25 - (부산여행/영도여행)동삼동패총전시관. 부산에도 동삼동 패총 전시관에서 신석기 시대 유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15/02/24 - (부산여행/영도여행)태종대 유원지. 부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태종대.


2015/02/23 - (부산맛집/영도맛집)태종대 맛집 태종대 짬뽕. 얼큰한게 국물 맛이 좋았던 태종대 짬뽕.


2015/02/22 - (부산여행/영도여행)봉래산. 영도 봉래산 산행을 하면 누구나 신선이 됩니다.


2015/02/21 - (부산여행/영도여행)태종대 전망대 최지우 사진전. 부산홍보대사 최지우 사진전이 태종대유원지 전망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2014/02/26 - (부산카페/영도카페)영도 절영해안산책로 가는 길에 있는 카페 원블랙커피에서 커피한잔 너무 좋아요.


2014/02/20 - (부산여행/영도여행)변호인촬영지 절영산책로에서 봄을 마중하다. 흰여울길.


2014/01/22 - (부산여행/영도구여행)국립해양박물관. 부산에 바다의 모든 것이 전시된 국내 유일 해양박물관이 있습니다.국립해양박물관-3


2014/01/16 - (부산여행/영도구여행)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이 모든것이 무료관람, 바다속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해양박물관.


2013/11/30 - (부산여행/중구 영도여행)영도대교(영도다리), 영도대교 47년만에 들리다, 동영상으로 구경하세요


2013/11/27 - (부산여행/중구영도여행)영도대교(영도다리) 개통식 이모저모. 영도대교


2013/03/22 - (부산여행/영도여행/절영해안산책로)신선이 된 기분이 이런 기분. 갈맷길이 있는 봉래산.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