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 맛집/중구맛집)부평통깡통야시장 김치국수맛집. 영화 국제시장 촬영지 꽃분이네도 보고 맛있는 김치국수도 먹고 간판없는 국수집 소개요....


요즘 영화관에 인기있는 영화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국제시장'입니다. 1950년 발발한 한국동란에서 흥남철수 작전과 함께 시작됩니다. 국제시장은 우리 부모님들의 살아오신 이야기가 줄거리입니다. 모든 어르신들이 갖은 고생을 하시며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흥남철수작전으로 많은 음식이 부산에 전해졌습니다. 부산의 대표음식인 밀면이 그러하고 돼지국밥 또한 월남한 피난민들에 의해 파생된 음식 중 한가지로 지금은 전국적인 음식이 되었습니다.



자주가는 국제시장이지만 '국제시장' 개봉 이후에 찾아가는 국제시장은 조금은 다른 느낌입니다. 영화개봉 이전까지는 썰렁한 분위기 였던 국제시장이 이제는 젊은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손에는 셀카봉을 하나씩 들고  말입니다.  우찌하던 국제시장에 사람이 많이 모인다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시장 골목 중간중간에 국제시장 촬영지임을 알리는 현수막도 달려 있습니다. 우연히 발걸음을 옮기다 찾아간 국제시장 3공구 '꽃분이네' 이곳은 이제 국제시장의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영화 관람을 하고 인증 샷을 날리기 위해 찾는다는 '꽃분이네',  영신상회였든  상호까지 현재 '꽃분이네'로 바꿔 달았습니다. 




영화 국제시장하면 생각날 것 같은 음식이 있습니다. 필자는 서민적인 음식이라 생각하지만 서민적인 음식이 아닌 국수입니다. 전쟁통에는 미군의 원조인 밀가루로 국수를 뽑아 곪은 배를 채웠다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길게 뽑아 나오는 국수를 먹으면 장수한다는 속설 때문에 보약 한첩 먹을 수 없는 서민들은 '혹시나' 싶어 보약 대용으로 자주 먹는 음식이 국수며 필자 또한 그런 생각으로 자주 먹습니다.

   



국수집하면 생각나는 곳입니다. 부평동 깡통야시장에 간판도 없고 그저 김치국수 집으로 알려진 숨은 맛집입니다. 부산은행 부평동 지점 오른쪽 골목으로 내려오면 부평동깡통야시장 입구 건너편 모서리에 있습니다. 전봇대 위쪽에는 '부평1길 60~64' 푯말 이 있고 바로 그 아래입니다. 혹시 거인 통닭 아시나요. 그 옆에 있습니다.



필자가 먹어본 김치국수입니다. 이곳의 육수가 그야말로 맑은 게 국수도 국수지만 육수맛이 최고 였습니다. 앉는 탁자는 단 두개로 그것도 합석을 해야하며 퍼떡퍼떡 먹고 일어나는게  에티켓입니다. 가격은 3000원이지만 정성은 그 곱배기입니다. 주문과 함께 국수를 삶아내야 하고 그 정성이 여간 아닌게 사실 국수입니다. 정성 덕분인지 너무 맛있는 국수는 육수 한방울 남기지 않고 다 먹게 됩니다.



필자는 매콤한 비빔국수가 먹고 싶었는데 아주머니 말씀이 아주 그것도 매우 맵다는 이야기...... 조금 안맵게는 안됩니까 하니 안된다하여 눈물을 머금고 참고 그러나 맛있는 김치국수를 먹었습니다. 혹 매운 음식에 도전하고 싶은 분은 비빔국수를 한번 드셔보세요. 여름철에는 얼음이 들어간 열무국수도 끝내준다는 일행의 이야기 입니다. 

  


영화 국제시장 촬영지 꽃분이네에서 인증 샷도 날리고 부평통 깡통야시장 먹거리 탐방도 하면서 저렴하면서 맛있는 김치국수를 먹어보세요. 너무 맛난 국수집입니다. 






요기 요곳이 간판도 없는 김치 국수집입니다. 







국제시장 풍경입니다.











2014/09/07 - (부산여행/부산깡통야시장 여행)부산에서 유일한 야시장 부평동깡통야시장 돌아보고 왔습니다.


2014/10/08 - (부산여행/중구여행) 가을은 독서의 계절 책방골목을 가보니,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헌책으로 마음의 양식을 쌓아요.


2014/08/06 - (부산맛집/중구맛집)부평동깡통야시장 보수동책방골목 맛집 수목횟집. 까탈스러운 국제시장 부평동깡통시장 상인들의 입맛을 평정한 숨은 맛집 수목횟집이요


2014/04/15 - (부산맛집/중구맛집)부평동시장, 깡통시장, 국제시장맛집. vj특공대 간판없는 식당의 김치찌개가 한국인이 좋아할 김치찌개 맛집.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