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제주공룡랜드, 러브랜드, 용두암, 이호해수욕장, 제주오름공원 맛집 늘봄 흑돼지.

제주도에서 흑돼지 먹고 왔습니다. 제주에 가면 반드시 먹고 온다는 음식 중에 빠지지 않는 게 제주 흑돼지입니다. ㅎㅎ 제주 노형동 늘봄 흑돼지로 제주 주민이 흑돼지를 먹기 위해 찾는 맛집이라 합니다.

 

 

초청을 받아 갔던 늘봄 흑돼지 전문점 규모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주 특별 자치도 도민은 집에서 밥을 먹지 않고 모두 늘봄 흑돼지에서 밥을 대어 먹는 줄 알았습니다. 넓은 주차장에는 관광버스와 승용차로 가득하고 식당 건물에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니 부산에서 온 촌사람이 놀랄 밖에요.

 

 

각설하고 도대체 늘봄 흑돼지에는 어떤 고기를 사용하기에 이래 사람들이 몰려오는지 그 비결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제주 늘봄은 1989년 소고기 전문점으로 시작하여 제주도 베스트 맛집으로 선정되었고 제주 관광 맛집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제주 늘봄과 2009년 1월에 처음 오픈한 제주 늘봄 흑돼지는 제주에서 인정하는 토종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 합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흑돼지 전량은 남제주 남원읍의 농장에서 한라산의 청정 공기와 철분이 함유된 제주 삼다수인 생수를 먹고 자라 육지의 흑돼지와는 많은 차별이 난다는 말씀. 늘봄 흑돼지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FCG 품질업체로 지정되어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필자가 먹었던 제주 흑돼지는 두툼하게 썰어 낸 고기가 먼저 마음에 들었습니다. 돼지고기를 먹을 줄 아는 사람은 절대로 얇게 썰지 않습니다. 숯불에 진득하니 구워야만 맛있는 흑돼지 구이가 됩니다.

 

 

또한 껍질과 함께 붙어 있어 더욱 쬰 득하고 담백한 맛에 폭풍 흡입으로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었던 늘봄흑돼지. 청정 웰빙 흑돼지이며 무항생제 흑돼지만을 공급받아 손님상에 올리는 늘봄흑돼지는 이런 노력의 결과가 제주 도민과 관광객이 인정한 맛집이 된 것 같습니다.

 

 

 

 

 

두툼하게 썰어 낸 흑돼지에 칼집을 넣어 더욱 부드럽습니다. ㅎㅎ 늘봄 흑돼지만의 노하우 인듯....


 

 

 

 

밑반찬은 많이 필요 없지만 그래도 맛은 깔금 그 자체입니다. 늘봄 흑돼지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정 우수 관광사업체로 지정된 곳입니다.  


 

 

머니머니 해도 돼지고기는 술 한잔이 빠질 수 없죠. 맑은 한라산 생수로 만들었다는 제주 소주 한라산 한잔 쭉 ~~~~흑돼지 한점이면 최고 안주죠. 사려니 숲길과 거문오름을 한바퀴 돌고 온 뒤라 술~술~ 잘 도 들어갑니다. 저는 시원하게 소맥입니다. 캬~~


 

 

 

흑돼지를 숯불에 올려 느긋하게 기다려야 합니다. 한쪽을 먼저 구웠다면 반대편으로 뒤집어 주면 됩니다. 화력이 너무 좋으면 타 버릴 수 있습니다. 적당한 화력으로 구워주세요.




 

 

적당히 익은 상태에서 가위로 잘라주면 됩니다. 그런데 익지 않은 고기는 잘 잘라지지 않습니다. 익은 상태에서 잘라야 잘 잘린다는 말씀


 

 노릇노릇하게 제주산 흑돼지 고기가 맛있게 익어 가고 있습니다. 


 

제주산 흑돼지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이제는 상추에 한점 올려 소주와 함께 입으로 뚝딱~~~~부드러우며 고소하고 찰진게 한마디로 끝내준다는 맛입니다.


 

 

밥과 함께 나오는 된장입니다. 구수하니 제주산 걍 된장으로 만들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한다면 시간에 맞추어 풀샷으로 준비가 됩니다. 저희도 예약이 되어 있어 바로 흑돼지를 지지고 볶고 할 수 있었습니다.  


 

늘봄 흑돼지 1층의 전경입니다. 커피숍도 있고요 자판기 커피도 있습니다. 1,000명 이상이 동시 수용 가능하네요 ㅎㅎ 엄청 난 규모입니다.


 

1층의 모습입니다. 주방과 함께 있는 식당가의 모습입니다. 룸은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쭉 연결됩니다. 2층도 있고요~~~


 

제주특별자치도 지정 우수관광사업체 인정서입니다. 늘봄 흑돼지며 제주 도시사의 도장도 꽉 찍혀 있습니다.


 

 

들어 갈때의 늘봄 흑돼지 모습.....


 

 

 먹고 나온 뒤 늘봄 흑돼지 모습...


 

 ◆제주 용두암 러브랜드 맛집 늘봄흑돼지 영업정보◆

★상호:늘봄 흑돼지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2343-3

★예약전화:064-744-9001

★메뉴:흑돼지 전문점

★주차장 유



◆제주 늘봄 흑돼지 찾아 오시는 길.......제주 공항에서 10분거리


(늘봄 흑돼지 홈페이지 캡쳐)


(늘봄 흑돼지 홈페이지 캡쳐)


 

 

필자가 제주 여행에서 찾아갔던 여행지 거문오름


 제주 사려니 숲길

 제주마방목지의 천연기념물 조랑말

 제주 가시리마을 풍력발전기

 용눈이 오름에서 본 전경



2014/09/11 - (제주여행/제주숙박)제주 여행에서 농촌테마체험도 즐기고 가족과의 숙박은 명도암 참사리 마을이 너무 좋아요.


2014/09/08 - (제주여행/제주마방목지)제주도에서 조랑말을 보고 추억 만들기를 하세요. 제주마방목지


2014/08/30 - (제주여행)제주여행 배를 이용한 3박4일 오름을 오르다.거문오름 사려니 숲길


2014/08/28 - (제주여행/용눈이 오름)지금부터 제주여행의 대세는 오름 오르기... 용눈이 오름에서 제주를 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 늘봄흑돼지
도움말 Daum 지도
  1. 라이너스™ 2014.09.12 09:24 신고

    육질이 끝내주는군요^^
    잘보고갑니다. 멋진 하루되세요^^

  2. 윤중박희명 2014.09.12 10:07

    돼지고기가 아주 먹음직스러워서 한잔 마시고싶은데요

  3. 잘 보고 갑니다. 날씨가 시원해졌네요.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