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동구맛집)장수밀면전문점(051-642-7903). 수정동에서 밀면 맛집 장수밀면.

수정동 인근에서는 가장 오래 되었다고 자타가 공인하는 밀면집이다. 처음에는 봉생 병원 옆 모퉁이 사거리 2층집에 있었는데 몇 해 전에 2층 건물을 청산하고 홈플러스 옆 안락한 1층으로 내려왔다. 이집의 육수는 여타 집과 다르다. 육수가 뭐 별거라고 다르다 말인가. 그것이 궁금한데 다른 이름난 밀면집은 육수를 돼지뼈나 소뼈등 모두 뼈를 고아 육수를 뽑는데 이집은 뼈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순수 한약재로만 육수를 만든다한다. 왜그러냐고 물어보니 아무래도 뼈를 고아 육수를 만들면 조금은 텁텁한게 남는다며 깔끔한 육수를 만들기 위해서다.

 

 



 

 

 

 

☞(부산동구맛집)장수밀면전문점. 장수밀면의 독특한 육수 맛은...

이집의 육수는 한약재 13종류를 52시간 동안 푹 달여 내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그래서 육수 맛이 시원하니 깔끔한데 이집의 비빔면도 괜찮아 비빔면을 시켰다. 비온 뒤의 날씨에다 점심식사시간이 지난 때라 조금은 한가하지만 그래도 부근에 있는 마을 분들이 꾸준히 찾아 들어오신다. 아마 국물의 시원함 때문인지 인근에 밀면 잘한다는 소문이 난 것 같다. 비빔면의 그릇을 받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이집은 편육대신 가오리가 올라오는게 특징이며 메콤, 세콤한게 입맛 없는 여름철에 한 그릇 하면 입에 감 칠 맛이 난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