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여행/해운대여행)해운대 센텀시티. 센텀시티 영화의 전당 옆에 평범함을 거부하는 초고층건물들 둘러보기

영화의 전당이 있는 해운대 센텀시티 부근에는 요즘 진화를 하고 있다.

평범한 건물과 낮은 건물은 가라를 외치는 듯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위로 쭉쭉 뻗어 올라가 어느새 빌딩 숲을 이루었다. 영화의 전당 옆 세계최대의 백화점이라는 신세계백화점이 위측이 될 정도이니 여타 건물들은 명암도 못 내미는 해운대 센텀거리. 그 빌딩의 숲을 함 찾아보았다. 빌딩 끝을 확인해 본다고 밑에서 머리를 들고 하도 쳐다 봤더니 오늘 목이 다 아프다. 두산 위브와 현대 아이파크등 모든 건물들이 위풍당당하게 서 있다. 그것도 모자라 새로 올라가는 건물들은 더더욱 높이면에서 그리고 예술적인 감각을 포함하며 지금도 진화중이다. 어디선가 로보캅이 집에서 문을 열고 나올 것 같은 부산의 별천지 센텀시티 빌딩 구경가기...

 


 

숲을 찾아 다니며 입을 쩍쩍 벌리며 감탄사를 날렸지만 빌딩 사잇길을 걸으며 입을 다물지 못하고 감탄사를 날리기는 처음이다.

아 그리고 최근에 누런 황금색 빌딩의 화재로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장본인 그 빌딩도 있더군요, 지금은 여타 빌딩에 명함도 못 내미는 평범한 빌딩으로 보이는게 격세지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높이면에서는 낮지만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난 건물인 누리마루의 정상회담 건물과 영화의 전당이 그래도 한자리씩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찾아가기

제일 편한 방법은 도시 철도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연산역에서 수영방면 3호선을 타고 종점인 수영에서 내려 다시 장산방면의 2호선으로 갈아타 센텀역에서 하차하여 신세계 백화점방향으로 오른다. 영화의 전당은 신세계백화점 뒷편에 있다. 남포동에서는 139번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신세계백화점 건너편인 센텀에 내리면 되고 서면에서는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센텀역에서 하차를 하면 된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