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여행/함양여행)지리산 휴천 법화산 법화사. 지리산 천왕봉의 바람소리도 정겹게 들리는 법화산의 법화사

 

지리산을 둘러 싼 많은 봉우리들이 모두 지리산을 향해 얘의를 표하 듯이 다소 곳한 모습으로 지리산을 호위하고 있다. 그 만큼 영산인 어머니의 산 지리산을 바라 보는 것 자체로도 흔분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매일 지리산을 보고 가슴에 안고 삶을 영위하는 사람들은 얼마아 행복할까?
금대봉의 금대암에서 일망무제로 펼쳐지는 지리산의 능선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면
 법화산의 법화사는 또한 어떠한가. 해발 600m에 위치를 하고 있어 코 앞에서 지리산 천왕봉을 매일 눈에 넣을 수 있는 법화사의 스님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일까?.
최근에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포근한 날에 법화사를 들러 보았다.
 바람소리에 대잎이 서로 비비는 소리가 사각사각 날 뿐, 한적하다 못해 적막함만 흐르는 법화사.
보리의 개 짖는 소리가 법화사의 정적을 깨고 말았다.

 



입구에 들어서니 돌을 쌓아 축대를 만든 모습이 예스럽지 않아 보이고 경내로 들어서니 스님은 출타중이고 나그네만 절을 지키고 있다. 5단으로 쌓아 올린 법화사의 절터는 그 규모만으로도 놀란다. 이 좁은 땅에 급경사를 깍아내 조성한 모습에 또 한번 놀란다....
사적비를 둘러보니 신라 무열왕 7년에 마적조사가 창건을 한 천년고찰로 창건 당시에는 안양사로 불렸다 한다. 여러번 중수를 거쳐 오다 1950년 한국전쟁때 이곳은 밤낯으로 아군과 적군이 바뀌는 상황에서 그만 소실 되었다 한다. 그후 다시 지었다는 기록이며 변변한 문화재나 천년 고찰의 향기는 사라지고 없지만 지리산 천왕봉을 가슴에 안을 수 있는 사찰이다.
찾아가기=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대전통영고속도로 생초IC에서 내려 이정표 기준 화계 방면으로 좌회전한다. 이어 함양 마천 방향 60번 지방도를 타고 우회전한 후 임천교를 지나 마천 함양자연휴양림 방향으로 역시 60번 지방도를 타고 좌회전한다. 백무동 마천 방향으로 가다가 문정리에서 '문상마을 법화사' 표지판을 보면 우회전 한다. 꼬불꼬불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가면 문상마을과 도정동을 지나면 법화사로 갈 수 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