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포항맛집/호미곶맛집)새콤달콤 물회국수, 포항물회 호미반도둘레길 맛집 대궁회타운. 포항 대궁회타운


포항에서 핫한 둘레길을 걷는중에 점심을 먹을려고 찾았던 

포항시남구 호미곶면 대동배리의 대궁회타운입니다.

영일만 해안을 따라 조성된 호미반도해안둘레길에 있습니다. 





호미곳 맛집, 호미반도해안둘레길 맛집 대궁회타운 주소: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호미로 1866-13

호미곳 맛집, 호미반도해안둘레길 맛집 대궁회타운 전화:054-284-9462




2019/12/23 - (포항구룡포맛집)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 촬영지 여행에서 찾았던 포항만의 맛 모리국수 성은모리국수

2019/12/16 - (포항구룡포맛집)드라마 '동백꽃 필무렵'의 촬영팀과 동백이도 먹고 갔다는 맛있는 구룡포 소문난 할매국수

2017/11/30 - (경북여행/포항여행)포항 오어사. 10월 여행지 포항 오어지와 오어사의 단풍에 반하다.

2016/10/01 - (포항여행/포항기볼만한곳)오어사. 포항에서 가볼만한 산사 운제산 오어사 여행. 오어사

2016/09/27 - (포항여행)운제산 오어사. 1300여년전 원효대사께서 쓰든 삿갓과 보물 제1280호 오어사 동종을 포항 오어사에서 만나다.

2015/04/13 - (경북여행/영덕여행) 해맞이 공원 창포말 등대. 독특하게 대게모양인 영덕 해맞이 공원 창포말 등대

2014/12/08 - (경북여행/포항구룡포여행)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완벽한 일본 거리로 바뀐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탐방-1

2014/12/10 - (경북여행/포항구룡포여행)호미지맥 응암산 박바위~명월산 산행. 호랑이 꼬리 호미곶 응암산 박바위~명월산 산행.

2014/12/21 - (포항여행/구룡포여행)구룡포항 구룡포근대문화역사거리-2. 구룡포 공원과 일본가옥인 구룡포근대문화역사거리를 여행하세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3코스인 구룡소길에 있는 맛있는 맛집이었습니다. 

둘레길을 걷다 대동배리에서 배도 출출하고 ㅋㅋ 

대궁회타운 식당 앞에서 영업을 하나 하면서 식당 문을 빼꼼하게 열고 주인장을 불렀습니다.



주방쪽에서 사람이 나왔고 영업중이라 했습니다. 

마음 변하기 전에 ㅎㅎ 얼렁 등산화를 벗고 내실로 들어 갔습니다. 

그런데 영업을 하나 생각했는데 평일인데도 손님이 2팀이나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들어오고 뒤따라 또 한팀이 들어왔습니다. 

우리팀은 포항에 와서는 역시 포항물회를 먹어야 한다며 포항물회를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우리 앞의 두팀이 모두 물회국수를 주문했고 

뒤에 들어왔던 분들도 모두 물회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ㅋㅋ 우리는 주문을 잘못했다며 

대궁회타운은 물회국수 전문 맛집인갑다며 후회를 했습니다.ㅋㅋ

주인아주머니께 메뉴 변경을 하면 안됩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손님들 모두 대궁회타운 단골인지 물회국수만 주문하니까 ㅎㅎ 

그런데 벌써 음식이 다 나왔다고하여 

어쩔수 없이 그냥 물회를 먹어야했습니다.




물회도 참 맛있었습니다. ㅋㅋ 그런데 물회국수맛도 궁금해 있는데 

주인아주머니께서 따로 국수를 들고 나오시면서 한번 맛을 보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물회국수를 먹고싶다고 하니까  ㅎㅎ 

맛을 보라며 물회국수 양념장하고 들고 나오셨다는 ㅎㅎ

 주인장 쨩쨩!!!!.



포항물회라 해서 물이 흥건히 들어있는 것은 아닙니다. 

물회인데 비빔형식입니다. 

물회에 들어간 물고기는 자연산 쥐고기와 열기라 한거 같은데 ㅋㅋ 

요즘 깜박깜박 합니다.



물회와 물회국수 양념장은 다르다고 합니다. 

물회는 고추장 특제소스라면 물회국수 양념장은 세콤한게 ㅋㅋ 정말 맛있습니다. 

물회에 시원한 배가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ㅋㅋ배맛과 함께 정말 좋았습니다.





공기밥과 함께 비벼먹지 않고 ㅋㅋ 비빔물회와 함께 그냥 건저 먹었습니다.

남은 포항 비빔물회에 국수를 투척했습니다.

 


오이가 올려진 국수와 남은 비빔물회 ㅋㅋ

조합이 맞지 않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런데 세콤달콤 양념장을 넣고 살살 비볐습니다. 

ㅋㅋ




국수와 양념장을 넣어 비벼 맛있게 먹었습니다.

세콤한게 물회도 먹고 밥도 비벼먹고, ㅋㅋ 그리고 서비스로 나온 국수까지 맛을 보았던 

대궁회타운 주인아주머님 친절도 왕, 푸지짐한 인심도 왕인 음식점입니다. ㅋㅋ



대궁회타운에 시용하는 생선은 모두 사장님이 배로 잡아 온다고 합니다. 

마침 우리가 물회를 먹을 때 대동배항에 대궁회타운 배가 들어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요즘 물고기중 비싸다는 자연산 쥐고기가 물회에 들어가는 것은 처음 보았습니다. 

죤득죤득 하고 싱싱한게 부드러우면서 씹히는 촉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수족관안에 쥐고기가 가득 ㅋㅋ

또 다시 물회 생각을 하니 입안에 군침이 돕니다.




대궁회타운의 전면 모습입니다. 

인근에서 대궁회타운 상호로 영업하다가 이곳으로 옮겨왔다고합니다. 

대형 주차장도 완비.

포항 현지인이 즐겨 찾는 물회국수, 포항물회 맛집인 대궁회타운을 소개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