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맛집)내가 정한 울릉도 5대맛집 울릉도에서 꼭 먹고온다는 태양식당 따개비칼국수
울릉도에 가면 반드시 맛보는 음식이 있습니다.
홍합밥과 산채 비빔밥, 독도새우, 칡소와 따개비칼국수입니다.
모두 울릉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입니다.
그중에서도 내가정한 울릉도 5대 맛집 중 마지막 5번째 소개할 음식은 울릉군 서면의 태양식당 따개비 칼국수입니다.
울릉도 태양식당 따개비칼국수 주소:경상북도 울릉군 서면 남양리 619-3
울릉도 태양식당 따개비칼국수 전화:054-791-5617
2019/05/08 - (울릉도맛집)내가 정한 울릉도 5대맛집. 약초로 통하는 울릉도 산채비빔밥 나리분지 늘푸른산장식당.
2019/05/07 - (울릉도맛집)내가 정한 울릉도 5대 맛집 독도새우 비치온 회센터 . 게눈 감추듯 먹은 독도새우 비치온회센터
2019/05/02 - (경북여행/울릉도여행)울릉도 전망대 난공불락의 요새 죽도 여행. 울릉도 죽도 여행
2019/05/01 - (경북여행/울릉도여행) 55년만에 개통된 울릉도 일주도로에서 가장 인기 절정인 관음도 여행. 울릉도 관음도
2019/04/27 - (경북맛집/울릉군맛집)울릉도 홍합밥 현지인 맛집 보배식당. 울릉도 5대맛집 홍합밥 보배식당
2019/05/03 - (울릉도 여행)울릉도 가는 가장 빠른 배편은 울진 후포항 씨플라워 출발시간과 운임 알아보기. 울진 후포항 울릉도 배시간
.
따개비는 작은 조개같이 생긴 게 바위에 딱 들러붙어 손으로는 도저히 뗄 수 없는 강력한 흡착력을 가졌습니다.
따개비를 지금까지는 작은 조개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조개가 아니라고 합니다.
갑각류인 게와 사촌 벌이라 하니 믿기지 않으며 게를 생각하니 완전히 생소한 느낌이었습니다.
새끼 때에는 물에 떠다니며 살다가 배 밑이나 말뚝, 암초에 붙어서 평생을 살며 칼로 떼지 않으면 떨어지지 않습니다.
따개비는 꼭 삿갓을 닮아 삿갓조개라 불리며 영양가와 맛에서 전복에 전혀 뒤지지 않아 작은 전복이라고도 합니다.
항암효과도 있으며 아르기닌 성분으로 혈관을 확장해주어 근력을 올려주며 딱 꼬집어 말할 수 없지만 "남자에게 참 좋은데, 남자에게 정말 좋은데" 하는 광고 멘트가 생각날 정도로 남자에게도 좋은 음식이라 합니다.
따개비는 자연산이라 그만큼 건강한 먹거리입니다. 따개비칼국수을 맛보기 위해 울릉군 서면의 태양식당을 찾았습니다.
정면에서 보이는 곳은 주방이며 출입구는 오른쪽 골목 안에 있습니다.
점심 메뉴와 저녁 메뉴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점심 메뉴인 따개비 칼국수를 먹으려고 갔습니다.
칼국수 면은 녹색을 띠는데 처음에는 찻잎을 넣었나 생각했습니다.
그게 아니었습니다.
따개비 내장에다 부지깽이 등 울릉도 산나물로 밀가루 반죽을 해서라고 합니다.
눈으로만 보아도 벌써 내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꼭 바닷냄새가 가득한 전복 육수와 비교될 정도로 칼국수의 국물맛이 최고였습니다.
지난밤 먹었던 술이 확 깰 정도로 육수 맛이 찐하고 시원했습니다.
그만큼 울릉도에서 인정을 받은 태양식당 따개비 칼국수는 이제 울릉도가 아니라 외지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대구와 포항에 가족이 분사하여 분점을 내었습니다.
이 두 곳에서도 울릉도 태양식당의 따개비 칼국수를 그대로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울릉도 현지에서 먹는 따개비 칼국수와는 다르게 울릉도 바다의 향이 느껴지지 않을 듯합니다.
울릉도에 갔다면은 태양식당 따개비 칼국수 꼭 맛보고 오세요.
우리를 안내하던 분이 북면에도 할머니가 직접 운영하는 따개비 칼국수집이 있다고 하며 하루 30그릇 한정판매로 일찍 문을 닫아 현지인도 쉽게 먹지 못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