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제주 맥파이브루어리. 제주 수제맥주 양조장 맥파이브루어리 투어


제주여행에서 특별한 투어를 하고 왔는데 그게 수제 맥주 양조장 여행 입니다. 

요즘 제가 사는 부산과 인접한 근교에도 수제 맥주양조장이 여러 곳 있어 찾아도 보았습니다. 

그런데 제주도에도 수제맥주양조장이 여러곳 있으며 요즘 제주에서 젊은 층에 뜨는 투어라 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고 합니다.




 맥파이 양조장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동회천1길 23(회천동 1309)




제주 맥파이브루어리 투어 운영 안내


운영시간:주말(토,일) 오후 1시, 2시, 4시, 5시

소요시간:30분 내외

맥파이 투어 참가비:20,000만원(투어+테이스팅+맥주 한잔)

만 8세~18세 청소년은 10,000원(음료 한잔제공)

현장 결제이며 만 8세 이하는 입장이 제한됩니다.

이메일로 투어 예약도 가능하며 투어일정 관련 문의는 탭룸 운영 시간(수요일~일요일 12pm-8pm)에 이메일(tours@magpiebrewing.com) 혹은 전화(070-4228-5300)로 문의하면 됩니다.



우리도 요즘 트렌드에 맞게 두 곳을 정해 크래프트 맥주투어를 하고 왔습니다. 

그중에 한곳이 제주맥파이브루어리입니다. 

제주맥파이브루어리는 이전에 감귤을 보관했던 창고를 리몰리딩하여 술 만드는 양조장으로 바꾸어 외관을 보면 조금은 거친 모습입니다. 

맥주회사와 잘 어울린다고 해야 하나요? 

하여튼 감귤창고 이미지와 함께 시원한 맥주 맛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판매용ㅋㅋ





제주 맥파이브루어리는 탭룸에서 간단하게 맥주 맛도 보고 그 외 피자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목적은 제주 맥파이브루어리 투어였습니다. 

수제맥주를 만드는 과정이 궁금해서입니다.

보통 양조장하면 가네 수공업의 작은 규모를 생각하거나 아니면 큰 주류회사를 생각합니다.

수제맥주의 맥파이 맥주양조장은 큰 규모는 아니지만 한 동의 양조장 안에서 모두 이루어진다고 했습니다.




저희가 투어 방문했을 때는 일반 10,000원이었는데 앞으로 20,000원으로 인상하여 더욱 알찬 투어가 되도록 하겠다는 설명이었습니다. 

손등에다 투어 확인 도장을 찍고 탭에서 양조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진짜 맥파이브루어리에도 수제맥주 투어 참가자가 많았습니다. 

어린아이부터 나이 드신 어르신까지 참가하는 연령대도 다양했습니다.










여기도 다른 수제맥주 양조장과 똑 같은 스타일로 탱크와 파이프가 연결되어 술 만드는 과정은 모두 외부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수제맥주에 필요한 원재료인 맥아와 홉, 효모를 설명하는 등 알찼습니다.  

모든 투어 참가자도 정말 관심 있게 듣는 것을 보았습니다.










마지막에 기다리고 기다렸던 맥파이에서 생산하는 수제맥주 시음이었습니다. 

맥파이 페일 에일, 맥파이 포터, 맥파이 쾰쉬, 고스트의 4가지 맛으로 맥파이 페일 에일은 맥파이가 출시한 첫 맥주입니다. 

그리고 국내 수제맥주맥주시장의 페엘에일 시대를 연 대표 맥주라 합니다.






그 맛은 과일 향과 감귤류의 맛과 쌉쌀한 끝 맛의 느낌이 좋으며 매일 즐겨도 부담이 없는 맥주라합니다. 

맥파이 포터는 흑맥주인데요 흑맥주의 고정관념을 바꿨다는 평가입니다. 

일반 흑맥주에서 느낄 수 없는 가벼운 바디감에 끝맛이 부드러워 계절과 관계없이 다크 초콜릿과 커피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합니다.




맥파이 쾰쉬는 독일의 쾰른 지역에서 처음으로 양조되었다합니다. 

황금빛의 쾰쉬로 에일이지만 라거 맥주 공법으로 숙성시켜 라거의 가벼움과 에일의 향긋함을 같이 만족하게 하는 러거스타일 에일맥주라합니다. 

맥파이 고스트는 한국 최초의 사워맥주로 수제맥주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는 다는 고제스타일, 코리엔더 씨앗, 제주감귤 진피에서 우러나오는 상큼한 맛과 부드러운 산미가 특징입니다.







여기서 4종류의 맛을 모두 느껴보았더니 술이 약한 저로서는 약간 얼얼했습니다. 

나중에 운전도 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30여 분간의 맥파이수제맥주 투어를 끝내고 탭룸으로 돌아와 이제 진짜 시음을 하였습니다.










다섯 명이니까 종류별로 모두 맛보도록 한 잔씩 그리고 맥파이브루어리에서 가장 맛있다는 피자와 치킨, 감자튀김를 주문하고 여유롭게 무더위를 시키며 시원하게 맥파이수제맥주맛을 보았습니다. 

 







맥파이 수제맥주 맛은 제주 시내의 맥파이점에서도 맛볼수 있지만 그래도 맥파이양조장에서 먹는 그맛은 분위기와 함께 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맥파이는 까치를 뜻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까치는 좋은 소식을 전해주는 길조라합니다. 

맥파이 수제맥주 맛도 행복을 물어 나르는 까치처럼 행복한 맥주 맛으로 맥주 마니아의 입을 즐겁게 해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회천동 1309 | 맥파이 양조장&탭룸
도움말 Daum 지도
  1. 공수래공수거 2018.07.18 11:22 신고

    방송에서 한번 본집 같습니다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