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행)울산대공원 메타스퀘아 숲과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등 볼게 무궁무진해요


이번에 울산대공원을 갔다 왔습니다. 

와~~우 가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공업도시 울산만 생각하고 전부 다 시커먼 공장 굴뚝만 우뚝 솟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크고 작은 공원이 정말 많았는데 울산대공원을 보고 정말 탄성이 절로 나왔습니다.




울산대공원 주소:울산광역시 남구 옥동 108

울산대공원 전화:052-271-8818


2016/12/27 - (울산여행)울기등대와 대왕암공원. 울산 방어진 울기등대와 대왕암공원 여행. 대왕암

2015/02/13 - (울산여행/간절곶드라마셋트장)간절곶 드라마셋트장의 회장님 별장은 이런 모습, 간절곶 드라마하우스 여행

2016/01/02 - (울산여행/울산동구여행)방어진체육공원 염포산 울산대교 전망대, 울산 전역이 관람권인 울산대교 전망대, 화정산 울산대교 전망타워에 올라보세요.

2015/02/12 - (울산여행/간절곶여행)울산 간절곶. 한반도 일출 일번지 간절곶을 여행하다.

2011/02/25 - (울산여행/울주여행)천전리 암각화. 선사시대때 새긴 암각화의 모습, 천전리 암각화

2011/02/24 - (울산여행/울주여행)두동면 대곡박물관. 고향의 정취가 생각나는 울주군 두동면 대곡박물관의 모습



울산대공원정문

역시 재정이 든든해서 그런지 주민을 위한 이런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졌구나 하며 공원을 나오기가 싫었습니다.

 제가 사는 부산에도 사실 많은 공원이 있으나 울산대공원처럼 낮은 구릉지를 끼고 있는 공원은 거의 없습니다.

 


울산대공원과 상대할만한 공원은 부산시민공원이라 생각되지만, 현재에는 부산시민공원도 울산대공원의 상대는 되지 못해 보였습니다. 

아직 숲이라든지 공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부대시설 등 태반이 울산대공원보다는 모자라는 거 같습니다. 

진짜 울산대공원의 규모가 대단했습니다.





큰 규모의 울울창창한 숲이라든지 넓은 호수, 장미 숲, 메타스퀘아숲등 하나같이 걷고 싶고 쉬고 싶은 쾌적한 환경 만점의 그런 분위기였습니다. 

아무 곳이나 큰대자로 누워 파란 하늘을 보며 자연을 즐길 수 있어 보였습니다.

 


공업도시지로 많이 삭막해 보인다 생각했던 것은 나의 기우이며 공원 또한 자연 상태를 그대로 살려 조성하여 멋진 조경의 울산대공원 규모에 정말 놀랐습니다. 

울산대공원을 찬찬히 다 둘러 보려면 하루해도 모자라 것 같았습니다.

 


가벼운 등산이나 걷기, 산책 등 모든 코스가 총망라해 있어 단연 울산 최고의 공원입니다. 

그리고 한여름의 무더위도 삭혀줄 나무그늘도 많아서 돗자리 하나만을 들고 와서 책도 보고하면 휴식이 따로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른 일정이 겹쳐 여러 곳을 다 둘러보지 못했습니다만 이번에 5월에 장미축제가 열리면 그때는 울산대공원장미축제도 보고 천천히 꼼꼼하게 둘러봐야겠습니다.

 




울산대공원 이용안내

출입문개방:05:00~23:00 단, 일몰 이후에는 자전거 이용 금지

공원입장료: 무료(주차장과 일부 전시, 관람, 편의시설 유료)

공원 휴무일:아쿠아시스, 헬스장을 포함한 직엽사업소 매주 월요일 휴무(6~9월 성수기 탄력적 운영)

아쿠아시스 이용요금:12세 이하 7천원, 13세 이상 1만원


울산광역시 울산댁공원 공원이용 요금 안내등:http://m.ulsanpark.com/ulsanpark/ulsanpark03.php



울산대공원 사진으로 보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울산 남구 옥동 108 | 울산대공원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