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상주여행/상주가볼만한곳)상주 경천대와 회상나루관광지 상도드라마세트장. 상주시 상도드라마세트장


2001년 10월 15일 방영된 MBC 창사 40주년 특별 기획 드라마였던 ‘상도’는 모두 아실 것입니다. 조선 후기 순조 때 거상이었던 임상옥의 일대기를 소설가 최인호는 ‘상도’란 제목으로 그려내었고 MBC는 50부작으로 드라마화하여 공전의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덕분에 우리는 드라마 상도로 인해 거상 임상옥에 대해 더욱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임상옥의 일대기인 상도를 촬영했던 세트장이 경상북도 상주시의 경천대와 중동면 회상 나루터 관광단지 안에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먼저 경천대 관광지 안의 상도 드라마세트장입니다.

 


낙동강 1번지 전망대답게 많은 관광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또한 상도 드라마 촬영장까지 조성되어 경천대 이외에도 드라마세트장 자체만으로도 휘돌아가는 낙동강의 전경과 함께 관광지로서 손색이 없어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방송국에서 사극 드라마 촬영장소로 자주 사용되었다 합니다.

 

◀상주시 경천대 관광지 상도 드라마 세트장▶

























경천대 상도 세트장 주소:경북 상주시 사벌면 삼덕리 1-15



또 한곳의 드라마 상도 세트장은 낙동강 건너 옛 회상 나루 인근입니다. 회상 나루는 ‘상산지’에 그 기록이 남아 있으며 낙동강을 건너는 오래된 나루 중 한곳으로 중동면 회상리와 상주시 도남동을 연결했으며 객주는 물론이고 주막까지 갖추어 졌었다 합니다.



회상나루는 1980년대까지도 주막이 있었을 정도로 아주 큰 나루였으며 지금은 교량 건설과 교통의 발달로 모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아마 이곳이 드라마 상도 촬영지로서 최적의 장소가 아니었나 쉽습니다.



의주 상인 임상옥이 중국으로 떠나는 장면 등 많은 장면이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하니 다시 한 번 눈길이 갔습니다. 사실 드라마세트장을 여러 곳 찾아다녀도 봤지만 관리 부실로 버려지는 경우가 참 많았습니다.

 


경천대가 있는 상도 세트장은 아주 관리가 잘되었으며 회상 나루의 상도 세트장도 현재 공사가 마무리 단계인 ‘회상 나루 관광지’가 완공되면 드라마 세트장으로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였습니다. 상주여행에서 경천대와 함께 여행해보세요.


상주시 회상나루 관광지 상도 드라마 세트장






































 회상나루 관광지 상도 세트장 주소:경북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