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주맛집)제주공항맛집 제주마당. 점보철판통갈치조림이 한정판매라며 갈치조림으로 아쉬움을 달레야 했던 제주마당, 국물이 자작한  갈치조림도 쨩!!! 제주마당



2박 3일 제주여행에서 마지막 날 우도 여행을 하였습니다. 우도를 한 바퀴 돌고 공항으로 돌아가면서 저녁을 먹기 위해 이른 시간이지만 4시쯤 찾아갔습니다. 우리의 명가이드이신 지인은 이곳 갈치가 제작한 철판에 통째로 나오는데 ‘점보 철판 통 갈치조림이’ 아주 먹을만하다는 평가를 곁들였습니다.






◆제주공항맛집


2014/09/29 - (제주맛집/신제주맛집)제주공항맛집 이가촌. 이가촌은 엄마의 손맛으로 만든 고등어 조림이 맛있습니다.

2016/07/22 - (제주맛집)제주공항맛집, 용두암맛집 도두해녀의집. 그 맛에 반하게 된다는 제주 현지인이 추천한 물회 맛집 도두해녀의 집, 특별하다는 특물회 먹고왔습니다.




 


 나도 최근에 티브이에서 갈치를 통째 철판에 올려 조림과 구이로 나온다는 맛집 프로를 보고 정말 신기하게 생각했는데 실제로 눈으로 본다고 생각하니 많은 기대를 했습니다. 제주여행 덕분에 겸사겸사 본다고 생각하니 얼렁 먹고 싶었습니다.



 


제주마당은 제주공항과 정말 가까웠으며 주택가 비슷한 곳에 있었습니다. 제주의 유명관광지가 아닌 이런 주택가에서도 제주 맛집으로 알려져 손님이 넘쳐나는 것을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음식점 앞 주차장이 꽉 차 부근 골목에 주차하고 제주마당으로 직행했습니다.


 

 


제주에서 반드시 먹고 온다는 음식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뭐 사람들 따라 다르지만, 성게국, 말고기, 단고기와 제주 갈치 등입니다. 보통 생선은 어망으로 통째 잡지만 갈치는 낚시로 한 마리 한 마리 잡아 올립니다. 그만큼 정성을 기울여야만 하는 생선입니다.


 

 


또한, 제주 갈치를 은갈치라 하는데 갈치의 번쩍이는 비늘도 손상을 입으면 상품성이 떨어진다 하여 생선 중 가장 대접을 많이 받으며 애지중지하여 우리 식탁에 올라옵니다. 제주하면 갈치 좋은 거 다 아시죠.


 

 


큰 기대를 하고 ‘점보 철판 통 갈치조림’‘ 두 개를 주문했는데 한정판매라고 지금 안 된다며 ’문어전복철판통갈치조림‘만 된다고 했습니다. 일행은 갈치 먹으러 왔지 문어전복은 제주여행에서 횟집이며 2박 3일 동안 실컷 먹었다며 그냥 갈치조림을 먹자며 의견이 갈치조림으로 통일했습니다.


 

 


사각의 긴 철판에 폼나는 ‘점보 철판 통 갈치조림’을 기대했는데 모두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하하 맛집 블로그 사진빨만 빼면야 갈치 통마리나 토막갈치나 먹는 사람은 그게 그거 아닌가요??? 넓은 냄비에 국물이 자작하게 들어간 갈치조림도 아주 좋았습니다.


 

 


 

 



어릴 때 엄마가 잔 갈치로 갈치조림을 해주던 꼭 그런 맛이었습니다. 그때는 갈치도 귀하고 해서 먹기 힘들었으며 갈치국물에다 밥을 비며 맛있게 먹어 섰는데 갈치 맛이 옛날 생각을 나게 했습니다. 갈치 국물에 밥을 비벼 살을 발라낸 갈치와 함께 먹는 그 맛은 갈치조림의 최대매력입니다.


 

 


꿩대신 닭이지만 밥 한 그릇 뚝딱 하고 비행기 시간을 맞추기 위해 제주공항으로 황급히 이동했습니다. 제주마당에서 제주 떡인 오메기 떡과 돈가스도 맛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원한 콩나물은 갈치조림의 약간 매콤함을 잡아주었데 지난밤 숙취까지 해결해주었습니다.


 

 


제주마당의 갈치구이·조림은 제주 향토 음식으로 지정되었으며 국내산만을 재료로 사용하여 신선한 재료 본연의 맛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다음 제주여행 때는 이번에 먹지 못했던 점보 철판 통 갈치조림을 꼭 맛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점보철판통갈치조림 상표등록증이 입구에 떡하니 붙어 있습니다. 

 

제주마당은 오후 2시30분~3시까지는 직원들 식사시간이라 이 시간만은 피해주세요 

 

 점보철판통갈치조림 가격표

 

 

 

 

 

 


◆제주공항맛집 제주마당 영업정보◆


상호:제주마당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914-2

★전화:064-749-5501

★메뉴:갈치회, 고등어회, 갈치조림·구이, 고등어조림·구이,

점보철판통갈치조림,문어전복철판통갈치조림 외

★주차장유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