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북여행/무주여행)무주 숙박 이리스 모텔. 덕유산 무주구천동, 무주리조트, 무주 반디불이 축제, 무주에서 잠잘만한 숙박지 무주 이리스 모텔,


무주여행에서 덕유산을 감으며 조성된 둘레길 “백두대간 마실길”과 무주군을 관통하는 금강천변의 옛길인 “금강변 마실길”은 요즘 무주에서 떠오르는 최고의 힐링 걷기코스입니다. 그중 백두대간 마실길 4코스와 금강변 마실길의 벼룻길을 걷기 위해 찾은 무주 1박 2일 여행. 첫날 백두대간 마실길 4구간을 걷고 다음 날 여정을 위해 숙박지를 찾아 무주군 읍내로 나왔습니다.

 늦은 밤이라 어둠이 짙게 갈려 있는 무주읍 내에 필자가 자야 할 모텔, 호텔 등 숙박지는 어둠에 묻혀 찾을 길이 없었고 마침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미리 챙겨온 무주 관광 안내책자에서 숙박지 검색을 했습니다. 무주군에서 소개를 한 곳이라면 믿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관광 안내 책자에는 무주읍내 숙박지가 딱 한곳 소개되었는데 거의 덕유산 무주구천동에 많은 호텔과 모텔, 여관이 있었습니다. 무주읍내에 있는 “무주 이리스 모텔”을 내비게이션에 찍고 찾아갔는데 금방 데려다주었습니다.

 이리스 모텔은 규모가 꽤 큰 5층 건물이었습니다. 그리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우수 숙박업소 “굿 스테이”로 지정되어 무주를 찾는 여행객에게는 편리할 것 같습니다.

 방을 안내받고 들어갔는데 이때까지 많은 여행지에서 모텔을 찾았지만, 원형 침대는 처음이라 “어 이런 침대도 있구나” 하며 여장을 풀었습니다. 여장이라 해 봤자 배낭 1개가 전부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였고 무주 이리스 모텔 주위도 매우 한적한 분위기였습니다. 냉장고 문을 열어보니 생수만 두 병 달랑, 어떤 숙박지는 탄산음료나 캔커피, 보약(?)도 들어 있던데 조금은 아쉬웠네요. ㅎㅎ 물욕에 약해서리~~~

 다음 날 아침에 창문을 열었는데 남대천이 보이고 인근에 야산이 있어서 그런지 엄청나게 새소리가 요란하였습니다. 맑은 새소리가 아침을 깨우게 했던 무주 이리스 모텔. 혹 무주여행에서 무주읍내 관광이나 저처럼 금강변 마실길과 백두대간 둘레길을 걷고 마땅한 잠자리를 찾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주 이리스 모텔은 무주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무주 구천동계곡과 무주리조트 등과 인접해 사계절 관광객이 많이 방문합니다. 객실은 침대와 온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년 열리는 무주 반디불이 축제장과 가까워 축제기간에도 많이 찾는 숙박지입니다. 무주여행에서 참고하세요

 

 

 

 

 

 

 

 

 

 ◆무주군 덕유산, 무주리조트, 무주반디불이 축제 숙박지 무주 이리스 모텔 영업정보

상호:무주 이리스 모텔

주소: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한풍루로 381-7(당산리720)

전화:063-324-3400

★침대, 온돌

★주차장 유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