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여행/부산진구여행)천태종 삼광사. 단일 사찰 최대의 연등 축제 부산 천태종 삼광사 연등 축제.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부산시 진구 초읍의 천태종 삼광사에 갔습니다. 삼광사는 매년 연등 축제를 개최했는데 올해도 370,000개의 등을 밝혀 그야말로 국내 단일 사찰로서는 최대의 연등 축제 행사를 열었습니다.

 



본전불 앞을 시작으로 하늘을 덮은 연등은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하며 소외된 이웃에게는 부처님의 대자대비하신 광명이 온 세상을 밝고 평안하게 비추어졌을 것입니다. 부산의 삼광사 연등 축제는 십이지신상과 용을 탄 관음보살, 연꽃속의 부처님 등 종이로 만든 다양한 연등에 삼광사를 찾은 많은 불자와 관광객은 연등의 장관에 감탄사를 연발하였습니다.



저 또한, 삼광사 방문은 처음인지라 연등을 보면서 올해 아쉬운점을 보안하여 내년 부처님오신날에는 꼭 다시 찾고 싶습니다. 손각대와 일부 스마트 폰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아쉽지만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다녀온 삼광사 연등축제 사진 구경하세요.



십이지신상이 삼광사 계단에 도열해 있습니다. 마치 삼광사를 지키는 수호신의 모습입니다. 



삼광사와 초읍동의 야경입니다. 

원숭이와 꼬꼬닭




연꽃의 꽃잎이 자동으로 벌어지게 만들어져 신기했는데 그 속에서 심청이가 아닌 부처님이 쨘~~하고 나타났습니다.






본격적인 삼광사 연등을 구경하기 위해 청용과 황용이 지키고 있는 이곳을 지나야 합니다. 참 신기한게 두마리의 용이 서로 움직이며 입에서 연기를 뿜어내고 하였습니다.


이곳이 삼광사 본전불 앞 광장입니다. 매년 삼광사 연등 축제 기간에 사진사의 작품은 모두 이곳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좀 아쉽지만 삼광사를 뒤 덮은 연등의 모습입니다. 저기 전각등 건물에 들어 갈 수 없을 것 같아 그냥 아래에서 담았는데 이웃 블로그님의 삼광사 사진을 보고 저와 위치가 많이 달랐습니다. 저도 내년에는 양쪽 전각으로 올라가 한번 담아보고 싶습니다.



그때는 사진 기술도 좀더 터득을 하고 손각대가 아닌 삼각대와 함께 다시 담아 보고 싶습니다. 

































2015/05/17 - (부산여행/광복동여행)부산연등축제. 38개국 전통 복장 어린이 연등을 광복로에서 만나보세요.


2015/05/11 - (부산여행/부산진구여행)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부산 연등축제. 부처님 오신 날 광명으로 온세상을 비추는 부산 연등축제를 보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