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국제신문에서 전국사진공모전을 한다는 사고가 올라왔기에 사진을 전공하는 딸에게 사진 공모전에 나가보라고 카톡을 하였습니다. 바로 카톡카톡하며 답장이 왔습니다. 교수님이 추천하여 미래작가상을 준비중이라면서예.



오랜만에 서로 문자를 주고 받아 안부도 물어 볼겸 너구리 태풍도 올라오는데 비가 오는지 물어 보았습니다. 일상적인 문자를 서로 주고 받다가 요즘 작품때문에 지난 주말에 딸에게 가 있던 애 엄마하고 티격태격하며 말싸움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것을 중재좀 해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비오는데 어디서 꽃을 사느냐고 하니 친절하게 회사 500m  인근의 꽃집 3곳을 지도에 찍어 보내줍니다. ㅎㅎ 아빠는 딸 바보라고 우짭니까. 퇴근하고 사갈 요량으로 있는데 다시 카톡카톡하며 문자가 옵니다. 





꽃은 어찌 되었는지 샀는지 궁금했던 모양입니다. ㅎㅎ 어지간히 급했는가 봅니다.. 하기야 용돈이고 모두 엄마한테 받는데....말입니다. 금고지기인 엄마에게 화를 냈으니 당장 불똥이 떨이지는가 봅니다. 



아빠 회사다하며 문자를 보내니 퇴근하여 집에가면 연락을 달라하였습니다. 그보다 태풍올라온다는 이런날에 어디가서 꽃을 사야하는지 나도 막막하였습니다. 퇴근 후 남포동과 광복동을 다 뒤져서 장미 한송이를 우찌우찌구입하여 사진을 찍어 카톡을 보냈습니다. 당장 문자가 올줄알았는데 답장이 없었습니다. 

집에까지 들고가니 왠 장미하며 나를 보며 신기한 듯 쳐다봅니다. 결혼생활 26년동안 꽃이고 선물을 들고 간적이 한번도 없는 사람이라.....놀랬는가 봅니다.  

"○○가 보낸거다".

"나는 퀵만 했다" 

"일요일날 애 하고 싸웠나 "하니 

"이 기집애 병주고 약주나"  합니다.

"어찌알았서요"하기에 

"카톡하다가 알았제" 스마트폰을 보여주며

그것으로 대화는 끝입니다. 

다음날 딸에게 카톡을 보냈습니다. 

"엄마하고 통화했나"하니
"엄마하고 통화했다며 아빠 고맙습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그래 엄마한테 좀 잘하고......

무뚝뚝한 경상도 사람이지만 딸에게는항상  부드러운 아빠가 되고 싶습니다.  ㅎㅎ

애가 얼렁 내려와야 설빙에 함 가볼낀데 ..........ㅋㅋ....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