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구맛집)팔공산동화사맛집 돌방구가든. 건강함이 가득한 식탁이라면 이정도 되어야죠??? 산채진미 나물 밥상 돌방구가든. 


대구를 대표하는 사찰이 팔공산 동화사라면 팔공산 전체를 조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팔공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야만 팔공산맥의 진면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팔공산을 보기전에 금강산도 식후경인데 맛집은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동화사 시설지구안쪽으로 팔공산 케이블카 입구가 나옵니다. 그곳에 대구 맛집으로 알려진 팔공산 한식전문 돌방구 가든이 꼭꼭 숨어 있습니다. 동화사 맛집이며 팔공산 맛집으로 통하는 돌방구 가든에서 평소 맛보기 힘든 음식을 맛보고 왔습니다.


 



이곳 음식점의 이력은 조금은 특이합니다. ㅎㅎ

2대째 가업을 이어하는 곳은 맛집이면 기본인데 사장님의 부친은 실향민으로 평양에서 월남한 분이고 어머님은 일본분이라 합니다. 두 분이 지금의 동화사 시설지구가 형성되기 전인 옛 동화사 입구에서 처음 음식점을 시작하게 되어 오늘의 이곳으로 옮겨 왔다합니다.

 





돌방구가든의 투박한 이름답게 동화사와 팔공산에서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이 산채 더덕구이 한정식(16,000원)입니다. 산채 말만 들어도 건강이 용솟음치는 것 같습니다. 팔공산의 맑은 기운을 받았고 동화사에서 마음을 정갈하게 하였다면 음식은 역시 우리 것이 최고입니다.


  



돌방구가든에서 유명한 산채더덕구이한정식에 메인은 역시 더덕구이지만 메인보다 더 메인은 산채를 하여 담은 장아찌류입니다. 자 어떤 밑반찬이 올라 왔는지 사진으로 보고 놀라지 마세요.

 


 






돌방구가든은 약 30종류의 신선한 건강 장아찌류를 항상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돌아가면서 보통 6종류의 장아찌를 음식상에 올리는데 맛이 들면 잃었던 입맛을 돌게하는데 식탁의 최고 음식입니다.






필자가 방문한 이날은 산에서 나는 보약이라는 두릅을 필두로 방풍나물, 곰취, 어느리등의 장아찌가 식탁을 점령하여 최고의 밥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고사리, 취나물, 미나리등 일반 나물도 6가지 준비되었습니다.


 








메인인 더덕은 역시 깊은 산속의 옹달샘 물을 먹고 자랐다는 청청의 강원도 태백산표 더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입안에서 자연의 향기가 진동을 하는 것 같습니다. 맛있는 더덕구이 굽기 전에 일단 사진으로 자연의 색상을 한 장 담아 보았습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고소한 도토리묵 빛깔이 너무 곱습니다. 산에서 팔공산 도토리를 직접 주워 만들었다는 팔공산표 도토리묵이 정구지와 어울려 달짝지근하니 너무 맛이 좋았습니다. 이른 음식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 서민들이 즐겨 마셨다는 막걸리. 막걸렀다는 막걸리도 물 좋고 공기 맑은 팔공산에서 태어나 시원하게 한잔 쭉~~~ 마셔보았습니다. 캬!! 역시 우리 술이 최고야!!!








자연의 밥상을 일행들과 경쟁이라도 하듯 바쁘게 먹다보니 ㅋㅋ 먹는 사진이 없네요. 그덕분에 그래도 나물에 비벼도 먹고 맛있는 장아찌를 원 없이 먹었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었던 돌방구 가든...... 좋아요 좋아. 부모님과 가족이 함께와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팔공산 동화사

팔공산 케이블카를 타고 구경하세요????

팔공산 갓바위를 보고 와도 좋아요???????????

멋진 팔공산 구경하세요????



◆팔공산 케이블카 동화사맛집 돌방구가든 영업정보

★상호:돌방구가든

★주소:대구광역시 동구 용수동 59-10

★전화:053-982-7277

★메뉴:돌방구 산채 더덕구이 한정식, 팔공산 자연산 송이버섯구이, 멧돼지 장작 바베큐 등등

★주차장 족구장 연회석완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동구 공산동 | 돌방구 가든
도움말 Daum 지도
  1. 릴리밸리 2014.07.02 11:22 신고

    건강한 산채한정식이네요.
    찾아다니느라 방문이 늦었습니다.
    행운이 가득한 7월 되세요.^^

  2. 산위의 풍경 2014.07.02 11:35 신고

    돌방구가든.ㅎㅎ
    나물들이 가지런히 맛나게 무쳐져있네요.
    더덕구이 먹고파요~

  3. 영도나그네 2014.07.02 14:58 신고

    음식점 이름이 정감을 느끼게 하군요..
    산채 정식이 입맛을 돗구기도 하구요..
    잘보고 갑니다..

  4. *저녁노을* 2014.07.03 08:24 신고

    정갈하니...맛있어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