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맛집/진도맛집)진도대교, 진도타워 맛집 통나무집. 게눈 감추듯 먹어 치웠던 진도대교 통나무집 꽃게장 백반.

 

섬이지만 육지가 되어 버린 곳이 여럿 있습니다. 부산 영도, 부산 가덕도, 거제도, 남해도 완도 진도등 많은 섬들이 다리를 걸어놓아 섬이 아닌 섬이 되었습니다. 그 중 필자가 가장 가고 싶은 섬 중에서는 남도의 섬 진도입니다. 진도 가는 길은 교통이 너무 편리하였습니다.

 

 

 

 

 

해남군 문내면 학동리의 울돌목에 놓인 진도대교를 건너면 바로 진도군 군내면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진도는 육지 같은 섬이지만 현재에도 청정의 바다와 땅에서 많은 특산물이 생산됩니다. 그 중 진도 꽃게는 전국어획량의 25%를 담당한다고 하니 진도 꽃게의 지명도가 전국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을 할 수 있습니다.

 


 

 

 

 

 

☞(전남맛집/진도맛집)진도대교, 진도타워 맛집 통나무집. 진도 꽃게의 효능과 진도대교 통나무집 꽃게장 백반.

진도 꽃게는 다른 지방의 꽃게보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게살이 통통하니 꽉 차있어 맛이 너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꽃게의 효능을 보면 단백질이 풍부하여 비만과 성인병, 동맥경화증, 심장병, 고혈압, 간장병의 치료와 예방에 좋은 수산물로 알려져 있으며 칼슘, 인, 단백질 등이 많이 함유되어 성장기의 아이와 뼈가 약한 어르신에게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남녀 누구나 걱정하는 노화 방지에 좋은 식품이라 합니다.

 

 

 

 

진도 꽃게도 여러 음식으로 요리를 하지만 특히 진도 꽃게장은 밥도둑으로 알려져 ‘게눈 감 추 듯’ 먹어 치운다고 할 정도입니다. 꽃게장을 맛있게 요리한다는 집을 찾아갔습니다. 진도대교와 진도 타워 맛집으로 알려진 진도대교 통나무집은 진도대교를 들어서면 바로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진도라도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일단 점심을 먹기 위해 진도대교를 건너자마자 갔습니다. 진도에도 지난 주말에 비가 주적주적 내렸습니다. 진도대교가 내려다 보이는 진도대교 전망대 통나무식당은 조금은 이른 시간 때문에 손님이 우리 밖에 없었는데 식사를 하고 보니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손님이 있었습니다.

 

 

 

 

 

통나무집에 앉아 보는 진도대교는 맑은 낮에도 아름답지만 어둠이 자욱히 내려앉은 밤이면 울돌목은 바닷물이 마치 강물이 흘러가듯 와랑와랑 물소리를 더욱 크게 내며 쏜살같이 빠져나가는게 명량대첩 승전의 함성 같습니다.

 

 

 

 

 

대교의 네온과 밤하늘의 별빛이 서로 밝기를 뽐내는 진도대교의 야경은 그야말로 화려함의 극치라는 통나무 식당 사장님의 부연 설명. 통나무집은 일반 한정식 집과는 특이하게 주요 메뉴가 일식 한정식으로 나오는게 특징이며 청정의 진도에서 갓 잡아 올린 해산물만을 엄선하여 사용을 한답니다.

 

 

 

 

 

식탁을 가득 채운 20여 가지의 음식은 이미지사장님의 섬세하고 정갈하며 정성으로 만들어 더욱 맛이 좋았습니다. 우리 일행은 먼저 게장백반을 2인분 주문하고 낙지볶음 2인분을 따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낙지는 농번기를 앞둔 소에게 먹이면 비실비실 하던 소가 힘을 낼 정도로 보양식입니다. 특히 갯벌이 유명한 전라도의 낙지는 전국 최고로 유명한데 그 낙지로 만든 매콤한 낙지볶음은 이것 또한 밥도둑입니다. 큰 접시의 꽃게장은 4인분으로 옆 테이블에서 사진을 담았습니다.

 

 

 

 

진도군 임회면 서망항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꽃게만 통나무집에서 꽃게장으로 사용을 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게장백반은 통나무식당의 별미중 별미이며 모든 음식 재료는 제철의 나물과 천연조미료로 맛을 낸다합니다.

 

 

 

 

 

또한 된장 등은 집에서 직접 담구며 야채 또한 식당 옆 텃밭에서 무공해로 길러 요리에 사용을 한다하여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진도군에서도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명량대첩 전승지를 내려다보면서 먹는 통나무집 꽃게장이라 그런지 더욱 맛도 좋고 소화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적당히 먹을 만큼만 들어 먹는 센스 ㅎㅎ

 

 

 

 

 

 

쓰러진 소도 일으켜 세운다는 낙지볶음 최고의 보양식이죠. 그때그때 가격이 달라 싯가라합니다.

 

 

 

 

 

 

미나리 간재미 초무침은 봄날 잃었던 입맛도 돌아올 만큼 세콤한게 맛있습니다.

 

 

 

게장백반2인분과 낙지볶음 2인분 주문상

 

 

 

 

 

 

 

 

 

 

 

 

 

 

 

 

 

 

게장백반 4인분입니다. 엄청나죠 ㅎㅎ군침이 절로 생기네요

 

 

 

 

 

 

 

 

 

 

 

 

 

 

 

 

 

 

 

 

 

 

진도대교


 

 

진도타워






 


◆진도대교 맛집 통나무집 영업정보◆

★상호:진도대교 통나무집

★주소:전라남도 진도군 군내면 진도대로8459-18

★전화:061-542-6969

메뉴:꽃게장, 생선회, 칼치구이 등등

★대형 주차장 완비 







2014/03/03 - (전남여행/진도여행)모세의 기적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곧 열린다하여 미리 체험하고 왔습니다. 제36회진도신비의 바닷길축제


2014/03/04 - (전남여행/진도여행)동백꽃이 뚝뚝 떨어지는 봄날 임권택 감독의 100번째 작품 천년학 촬영지 송화의 집 여행.


2014/03/05 - (전남맛집/진도맛집)6종류 색상으로 변하는 건강식 카멜레온 찐빵. 천사표 빵맹그는 아짐 별아짐 찐빵 너무 맛나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남도 진도군 군내면 | 통나무집
도움말 Daum 지도
  1. 솜다리™ 2014.03.09 19:21 신고

    밥도둑 게장...정말 맛나겠내요...^^

  2. 워크뷰 2014.03.10 03:03 신고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3. 산위의 풍경 2014.03.10 07:01 신고

    급작 시장기가 밀려옵니다.ㅎㅎ
    아~~ 맛나겠네요.

  4. 디팟 2014.03.10 15:18

    꽃게 간장게장... 화려해버리네요.. 와 대박;;

  5. 지식전당포 2014.03.13 05:12 신고

    재밌게 보고 갑니다. ^^ 추천 누르고 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