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해운대맛집)해운대 중동 신도시 맛집 재첩마을 섬진강. 하동 재첩국 맛집보다 더 맛 있는 해운대 재첩마을 섬진강


재첩은 하동이 유명합니다. 섬진강이 있다 보니 그 곳의 금빛 모래에서 살고 있는 질 좋은 섬진강 재첩으로 재첩국하면 전국에서 하동의 지명을 따라 올 수 없습니다.  그 덕분으로 하동을 가면 너도나도 재첩국 맛집을 찾아 다닌다며 다녀보지만 막상 재첩의 원조인 하동에서도 재첩국을 먹어 보고 실망하고 돌아 온것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부산 해운대 중동에 있는 '재첩마을 섬진강'은 재첩의 원조인 하동의 재첩국 맛집보다 더욱 맛있는 재첩국집입니다. 기장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지인이 하동의 재첩국 맛집들보다 더 잘하는 재첩국집을 소개하겠다며 울산고속도로를 달려 도착한 '재첩마을 섬진강'. 과연 지인의 소개가 거짓이 아니었습니다.





대개 재첩국 집은  모래가 씹히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 때는 기분 나쁠정도로 불쾌하며 아무리 맛있는 음식점이라도 찾아가지 않는데 이곳 중동의 재첩마을 섬진강은 전혀 그러함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주위에 해운대 신도시 주민과 직장인들이 많아서 그런지 재첩국인데도 차려져 나오는 반찬류가 너무 많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인 재첩정식의 상차림입니다. 재첩정식은 6천원입니다.







모든 반찬이 맛있고 정갈합니다. 멸치 볶음은 잔멸치를 너무 잘 볶아 눅눅하지 않습니다. 씹는 식감이 사각사각 하며 고소하여 집에서 엄마가 해주던 그런 맛이었습니다. 너무 맛있어 추가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깔끔한 전과 미역무침과 맛있는 김 그리고 상추까지 ㅎㅎ 재첩국에 상추가 나오니 궁금하시죠. 재첩마을 섬진강에서는 고등어 찌개도 특미 일 정도며 고등어 정식으로 매뉴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맛이 있습니다. 그게 재첩정식의 곁다리 음식으로 나옵니다.





필자도 고등어 구이나 찌개를 좋아하여 자주 먹는데 재첩마을 섬진강의 고등어 찌개는 너무 맛있습니다.  하얀 쌀밥과 고등어 한점을 상추에 올리고 고추를 쌈장에 찍어 쌈을 삽니다. 그리고 한입 불룩하게 입에 넣고 우물우물 먹는 맛과 재첩국물이 환상의 조화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1등 반찬은 뭐니뭐니해도 김치 맛이죠. 재첩마을 섬진강의 김치함 보세요. 길게 썰어 따뜻한 밥위에 척 걸쳐 한입에 쓱 먹는 맛은... 그기다가 진한 재첩국물이 함께 하니 너무 좋습니다. 









(부산맛집/해운대맛집)해운대 중동 신도시 맛집 재첩마을 섬진강. 재첩의 효능


허준의 동의보감에는 재첩을 아주 좋은 음식으로 나와 있습니다. 칼슘과 인의 성분이 풍부하여 빈혈에 좋으며 또한 해독 작용이 뛰어나다 합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음식과 함께 해도 해롭지 않은게 재첩입니다. 피로한 눈을 맑게하고 몸의 피로도 풀어 준다는  재첩은 특히 단백질이 풍부해 황달등 간기능 개선에 너무 좋은 음식입니다.소변을 맑게하며 몸의 열을 내린다는 재첩국, 술먹은 다음날 숙취해소에 재첩국 만한 음식이 없다 합니다.  





재첩마을 섬진강의 별미가 또 있습니다. 재첩파전(10,000원)입니다. 고소한게 넘 맛있게 먹었습니다.  인근의 직장인과 주민분들이 많이 찾아 점심식간이나 저녁 시간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항상 손님으로 붐빈다는 재첩마을 섬진강.





해운대 해수욕장과 해운대 장산 산행 그리고 해운대 여행시 정성이 가득한 음식점을 찾을 실때는 꼭 함 들러 보세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던 곳입니다. 해운대 중동 삼성디지털프라자 바로 옆에 있습니다. 물론 단체 손님은 예약이 필수 입니다.






























재첩정식 6천원 상차림





 















◆해운대 맛집 재첩마을 섬진강 영업정보◆

★상호:재첩마을 섬진강

★주소:부산광여시 해운대구 중1동 삼성디지털 프라자 옆 

★전화:051-741-6615

★메뉴:진국재첩정식, 재첩정식, 재첩회, 재첩파전,재첩비빔밥

★주차장 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1동 | 재첩마을섬진강
도움말 Daum 지도
  1. kangdante 2014.02.22 08:53

    소박한 밥상이지만
    재첩국이 유난히 시원하고 맛나 보입니다.. ^.^

  2. 릴리밸리 2014.02.22 09:19 신고

    와~6000원 제첩정식이 푸짐하네요.
    해운대가면 맛 보고 와야겠습니다.^^

  3. 풍경 2014.02.22 11:12

    저는 이집에서 먹어보고 재첩국이 좋아 졌어요.
    다른집은 지글 지글 모래 씹혀서 싫어 했는데,
    여기 깔금하니 좋았어요~ ㅎㅎ

  4. 귀여운걸 2014.02.22 16:31 신고

    우와~ 하나같이 다 먹고싶어지네요~
    너무너무 맛나겠어요^^ 재첩마을섬진강 메모해갑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