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맛집/거제도맛집)해금강 맛집 소라횟집. 특별난 요리 방게찜과 얼큰한 우럭매운탕이 생각날때 외도 보타니아맛집 소라횟집

 

바닷가에서 가장 흔한듯하면서도 가장 귀한게 자연산인 방게다. 맛을 찾아 다니는 분들에 따라 의견이 분분하지만 별난 맛객은 대게보다도 살이 촉촉허니 찰진게 더 맛있는게 이 방게찜이라 한다. 방게는 우리가 알고 있는 대게와는 많은 차이가 난다. 몸통은 사각모양에 가깝게 생겼고 등껍질에는 ‘H’자 의 문양이 선명하다. 재래시장에서 많아 보는 게 종류로 홍게와도 구별된다. 방게의 서직지는 해변의 뻘밭에 구멍을 파고 생활을 하는데 바닷가에서 가장 많이 보는 게종류다.

 

 

 

 

 그 방게가 지금은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방게찜으로 탄생되어 식도락가의 입맛을 다시게 하지만 흔한것 같은 방게도 요즘은 물량이 귀하여 대량으로는 먹을 수 없다고 한다. 거제도 해금강과 외도의 보타니아 맛집으로 알려진 다대항의 소라횟집에서 미리 연락을 한 후 가면 맛있는 방게찜을 맛볼 수 있다.  가격은 싯가.

 

 

 

다대항의 소라횟집은 주메뉴는 할머니가 끓여주는 우럭매운탕이며 청정해역에서 잡아 올리는 생선회로 요리하고 우럭매운탕은 어느집보다도 국물이 시원하며 다대항에서유람선을 타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외도와 해금강을 여행하였다면 필히 얼어 붙은 뺨과 속을 풀어줄 것이다.

 



 

 

 

얼큰한 매운탕에 할머니 손맛이 느껴지는 밑반찬하며 밥한공기도 모자라 더 주문하여 먹었던 곳이다. 시골의 토속적인 음식과 특별난 음식 방게찜이  생각날때 이곳 소라횟집으로 달려가 갯가의 향내를 맡으며 매운탕으로 속도 한번 풀어보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소라횟집은 청정해역 자연산 해산물 전문점이며 거제시 지정 모범음식점이다.

 

 

 

 

 

 

 

 

 

 

 

 

 

 

 

 

 

우럭매운탕(1인분 1만원) ㅎㅎ큼지막한 우럭이 통째 들어가 있어요. 진국이 따로 없다니까요.

 

 

알이 꽉찬 방게찜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거제도 소라횟집 영업정보◆

상호:소라횟집

주소: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다대리 459-2 다대항에 위치

전화:055-633-6868

메뉴:참돔, 광어, 농어, 도다리, 모듬회, 활어 매운탕, 전복죽, 

주차장 유,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