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북맛집/전주맛집)전주역맛집 대흥순대. 떠나기 바쁠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대흥순대의 순대국밥.


전라북도 전주여행시 자주 찾는 곳이 전주역이다. 이곳에서 여행지로 찾아 바로 떠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아침 일찍 도착을 했다면 어디서 따뜻한 국물이 있는 밥을 먹고 찾아가기를 몸은 원한다. 필자는 전주역 앞에서 하루 유하면서 저녁은 전주의 유명한 콩나물 국밥을 먹었던 뒤라 아침마저 콩나물국밥을 먹기가 싫어 전주역까지 어슬렁어슬렁 걸어 어디 먹을만한 집이 없나하면서 고개를 돌려 보니 전주역 앞 사거리에 대흥순대(063-246-4598) 국밥집 간판이 보여 찾아들어간 집이다.








노부부가 운영하시는 국밥집은 이른아침이라 손님은 볼 수 없었지만 어머님들의 부지런함은 동서가 따로 없는 것 같다. 자리에 앉으며 순대국밥을 시키니 잠시 기다리라며 곧 음식을 차려나오는데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먹음직스럽다. 내장국밥에 가까울정도로 내장이 수북히 들어 있는데 들께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구수한게 너무 맛이 좋아 아침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다.










부산에 비해 국밥가격도 아주 저렴하며 돼지 특유의 비릿한 냄새도 나지 않는 순대국밥에다 들어있는 고기또한 내용이 착실할 정도로 많은 양이라 누구나 든든한 아침을 먹을 수 있다. 대도시 역주위로는  보통 식당이 즐비한데 전주역 앞은 생각처럼 전혀 먹을 곳이 없어 그래도 요런 맛깔스런 대흥국밥집이 있어 너무 맛있게 먹었던 것 같다. 



이곳의 음식은 저의 개인적인 입맛입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