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맛집/해남맛집/땅끝맛집)땅끝맛집 땅끝바다횟집.감칠맛나는 산 낙지볶음이 기가막혀. 땅끝바다횟집.


금강산도 식후경이라한다. 지아무리 좋은 볼거리라도 배가 든든해야 금강산의 풍경도 들어 온다는 이야기다. 민생고 앞에는 황진이도 보이지도 않는게 아닐까. 한반도 땅끝마을은 위도상 가장 낮은 위치에 앉아 있다. 그 특수성 때문에 연일 관광객으로 붐비는 데 먼저 주린배를 채워야 하기에 찾아간 곳이다.






다른 식탁에 올려진 회덮밥입니다. 도촬을 했죠 ㅎㅎ




(전남맛집/해남맛집/땅끝맛집)땅끝맛집 땅끝바다횟집. 주차장이 넓어 단체손님도 오케이. 땅끝바다횟집.


땅끝맛집인 땅끝바다횟집은 주차장이 어마어마하게 넓어요. 관광버스도 물론 슝슝 주차가 가능한 곳입니다. 안으로 들어서니 이른 점심시간이라 단체 예약손님을 위한 회덮밥이 쫙~~~~  깔려 있더군요.





(전남맛집/해남맛집/땅끝맛집)땅끝맛집 땅끝바다횟집.감칠맛나는 산 낙지볶음이 기가막혀. 땅끝바다횟집.


덕분에 남의 밥상 회덮밥 한장 도촬했구요. 뭘 먹을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살아있는 낙지볶음 '산낙지볶음'을 주문했습니다. 잠시후 큰 냄비에 멀건 된장국이 먼저 올라오기에 왠 된장국하며 속풀이용으로 나왔는가 싶어 얼렁 한그릇씩 하였죠. ㅋㅋ





밑반찬이 들어오면서 '여기 된장국은 어디갔어요' 하기에 '다 먹었죠'하니 아주머니 왈 '나중에 낙지비벼 먹을때 국물인데'하는게 아닌가요. ㅎㅎ 아님 맨처음 올릴때 그런 말씀을 하시지. 죄송합니다만 한그릇 더 주세요 하니 다시 된장 냄비가 들어오네요.





(전남맛집/해남맛집/땅끝맛집)땅끝맛집 땅끝바다횟집. 감칠맛나는 산 낙지볶음이 기가막혀. 땅끝바다횟집.


산낙지볶음은 주방에서 요리를 한다음 접시에 담아 나오는데 살았는지 죽었는지 확인을 못했네요. 같은 값이면 된장국은 주방에서 끓여 나와도 될 것 같은데도 식탁위에 펄펄 끓이고 주메뉴인 산낙지는 주방에서 다 요리를 해가지 바로 먹을 수 있게 하는게 주객이 바뀐것 같아 아쉽네요. 그냥 요동치며 살아 있는 싱싱한 낙지를 식탁에서 익혀 먹을 수  있도록 하는 배려가 아쉬워요.





역시 낙지볶음은 큰 대접이에 비벼먹는게 최고죠. 알싸한 그맛 조금은 매운듯하며 호~호 불며 먹는 그맛이 아닐까요. 꼬들꼬들 낙지의 씹는 그맛이 느껴지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전국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낙지볶음이지만 이곳 땅끝마을에서 먹는 산낙지볶음은 조금 색다른 분위기 같네요. 맛있게 드시고 좋은 구경 많이 하세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