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여행/사천여행)남해고속도로 사천휴게소에 전투기가 있어요. F-4D 예비역 전투기

 

남해 고속도로 순천방향으로 가다보면 사천휴게소가 나온다. 이곳 사천 휴게소는 아주 독특한 전시물이 눈길을 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닌 전투기가 전시되어 있다. 이 전투기는 미국의 맥도널 더글러스사 에서 개발한 다목적 전투기이다.

 



 

 

 

1958년 처음으로 비행을 시작하였다는 팬덤 F-4D는 도깨비라는 애칭으로 더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1969년 대구 공군기지에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한다. 그후 방위성금등 국민의 성금으로 연차적으로 도입되어 1988년까지 74대가 우리의 하늘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어 주었다.

 

 

 

 

 

 

2010년 F-4D는 40여년간 한반도를 지켜오다 서서히 역사의 뒤안길에서 지금 안식을 취하고 있다. 전시된 이 항공기도 2010년 영광스럽게 퇴역을 하고 한국항공산업의 메카인 이곳에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현재는 퇴역 상태지만 유사시에는 예비군으로서 우리의 하늘을 다시 지킬 수 있는 상태라고 하니  이 얼마나 자랑스러운 모습인가. 대한민국 국민은 국군의 날 티비로만 보다가 이리 가까이서 전투기의 내부를 볼 수 있다는 것에 신기할 따름이다.

 

 

 

 

요즘 한반도의 정세가 북한의 억지 주장으로 인해 대외적으로 불안을 조성하고 있다. 이런 싯점에 우리 국민은 더욱 안보의식에 투철하여 우리의 조국은 우리가 지켜야 하지 않을까. 한물간 전투기도 이리 불러만 주신다면 언제던지 출격태세가 된다는데 말이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