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정월 대보름 송도해수욕장 달집 태우기의 따끈따끈한 동영상

 

 

 

 

 

음력 정월 대보름 둥근 달을 바라보며 소원은 빌었는지요 대보름을 상원(上元)이라고도 하는데 농경 생활을 한 우리는 설과 함께 가장 큰 세시풍습으로 여겨왔다는군요.그래서 이날은 여러 행사를 하는데 줄다리기, 동제, 부름새기와 가정에서는 오곡밥에다 여러가지 나물, 귀밝기술, 달집태우기, 지신밟기, 쥐불놀이, 별신굿, 더위팔기등 여러 민속놀이를 즐기며 하루를 보내는 뜻 깊은 날이 정월 대보름이다. 

 

 

 세월따라 민속놀이도 변한다고 각 지방마다 전래되는 놀이도 다르지만 현재 전국적으로 보름날 행하는 놀이가 달집태우기이다. 부산에서도 해운대, 태종대, 송도등 각 지자체마다 달집태우기 행사를 하는데 해운대는 오후4시50분인 멀건 대낮에 달집태우기 행사를 하였다. 그러나 이번 송도해수욕장에서는 오후 6시30분 부터 달집태우기 행사를 하였는데 많은 시민들이 몰려 들어서 큰 행사가 되었다. 갑자기 뻥뻥하며 하늘로 불꽃이 올라갔다.

 

 

 

 불꽃놀이가 끝나고 달집에 불을 점화하니 순식간에 불길이 치솟아 오르는 것이었다. 지난 한해의 액운을 다 물리치고 올해도 잘 되도록 너도나도 두손모아 소원을 말하는 시민들의 모습에 달집태우기 행사는 마무리가 되었다. 2013년 2월24일 부산시 서구 송도해수욕장에서 오후 6시30분 달집태우기 행사를 담아 왔다. 여러분들도 액운을 다 물리치고 소원이 꼭 성취되는 그런 복된 한해 지어세요

 

 

 

 

 

 

 

 

 

 

 

 

 

 

 

 

 

 



 정월 대보름 달집태우기 식전행사 불꽃놀이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