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대만여행)대만중정기념당. 중정기념당의 위병 교대식

 

대만의 타이완 시내에서 관광객은 무조건 들러는 곳이 국립고궁박물관과 장개석 총통의 중정기념당이다. 타이완의 초대 총통이었던 장개석이 서거를 하자 그를 기려 지은 건축물이다. 대만 국민들이 너도 나도 성금을 내어 1980년도에 완공괸 중정기념당은 국가 기념물로 지정이 되어 있다.  

 



 

 

 

높이는 70m로 중국인 답게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백색대리석으로 올려진 중정 기념당은 이번 방문때는 수리를 하고 있었다. 중정 기념당은 건축당시 부터중화인들은 8자를 좋아해서 지붕을 8각 지붕으로 올렸다 한다.

 

 

 

 

 

 지금은 1층으로 통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 장개석총통 동상이 있는 곳으로 올라가야 한다. 위병들의 교대를 보기 위해서이다. 중정기념당에서 가장 유명세를 타고 잇는 것이 위병 근무 교대식으로 매시 정각에 교대가 이루어진다.

 

 

 

 

 

이때는 4층에 많은 사람들로 몰려 북새통을 이루는데 그 때 한쪽에서 절도 있는 발자국 소리가 들린다. 교대식에 소요되는 시간은 들어오면서 부터 나갈때 까지 10분 이상이 걸리는 것 같다.. ㅎㅎ 대단하다. 헌병들이 교대를 위해 절도 있는 동작으로 들어 오는 것을 볼 수 있다.

 

 

 

 

 

흡사 로봇캅이 들어 오는 모습이라할까. 그 만큼 절도있는 모습이다. 지난 2011년에 10월에 방문을 했을때는 교대식을 보질 못해 이번에는 아예 다른 곳은 들리지 않고
바로 이곳에서 교대식만 보고 대충문으로 나갔다.

 

(중정기념당 위병 교대식 사진으로 구경하기)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