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을철 산행)가을철 단풍 구경의 복병...

요즘 같은 가을철에는 집에만 뒹굴던 방콕족도 엉덩이가 들썩들썩하여  야외로 한번 나 갈 궁리를 세운다. 그 만큼 여행 하기 좋은 계절이 가을이다. 온 천지가 붉은 색 단풍으로 물드는 요즘 산으로 들로 발걸음을 옮긴다.

 



 

 

 ☞(가을철산행) 맷돼지 출몰

 

그러나 무조건 산이나 들로 찾아 갔다가는 황당한 꼴을 당하기 쉽다. 그것은 멧돼지의 출몰인데 요즘 멧돼지가 먹이 사슬중에 최 상위층이라 그 누구도 당할자가 없다. 그래서 개체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그 만큼 만날 빈도가 높은 것이다. 별난놈은 요즘 심심찮게 먹이를 찾는다고 시내에까지 내려와 막무가네로 달리다가 사살되는 경우를 뉴스에서 많이 접하는데 그 만큼 산행중에 만날 확률이 높다.

 

 

 

 

☞(가을철산행) 정면에서 멧돼지를 만나면 그 대처 요령은...

 

1.뛰거나 고함을 지르거나 하지 말고 침착하게 움직이지말고 정면으로 마주보며 멧돼지의 눈을 쳐다 본다.

2. 달아 난다고 겁 먹은 모습 그리고 등 뒷면을 보이는 것은 오히려 공격을 당한다.  멧돼지가 둔하게 보여도 엄청 빠른게 사실.

3.멧돼지가 앞에 있다고 공격자세를 취하거나 하지 말고 해를 입히지 말며

4.이도저도 안되면 36개 줄행랑을 쳐 주위의 큰 바위나 나무 위에 몸을 피하는게 상책이다.

안전산행은 각자가 해야 하며 혼자서는 사람이 다니지 않는 산속을 단풍이 멋있다고 다니지 않는다. 그 만큼 주위가 한적하고 좋은 곳은 멧돼지도 좋아하는 것을 명심하자. 자 미리 숙지하여 산행을 하면 그래도 멧돼지를 만날때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