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맛집/산청맛집)산청옛날돼지국밥. 산청읍내 시장 인근의 옛날 돼지국밥

 

웅석봉 산행을 끝내고 늦은 시간에 찾아간 곳이다. 뭘 먹을까 하며 산청읍내를 배회하다가 우연히 찾아간 옛날돼지국밥집이다. 전형적인 시골 국밥집의 맛이 나는 곳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니 할머니 두분이 도란도란 티비를 보며 이야기를 나누신다. 우리보고 어서 들어 오라며 하시는게 아닌가. 옛날 그리움이 묻어 나는 그런 모습이다. 방의 벽지는 언제 도배를 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옛날 유행하던 화사한 꽃무늬 벽지가 마음을 푸근하게 한다. 할머니 댁을 찾아 온 느낌이라 할까.

 

 

 

 

☞(경남맛집/산청맛집)산청옛날돼지국밥. 산청에는 흑돼지가 유명.

 

원래 산청에는 흑돼지가 유명하다. 산청군 오부면에 들어서면 면 전체가 흑돼지를 키울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ㅎㅎ 이집의 돼지국밥이 흑돼지 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산청의 돼지국밥집이라 하니 왠지  믿음이 간다.  차려 나온 밑 반찬도 풍부하다. 보통 김치나 깍두기에 마늘 양파 고추인데  이곳은 반찬종류도 차려 나온다. 늦은 시간인데도 방안에는 손님들로 자리가 꽉 차 있다.산청읍내 시장 인근에서는 꽤 잘한다고 소문이 난 것 같다.




 

 

 

☞(경남맛집/산청맛집)산청옛날돼지국밥. 돼지국밥 맛이 괜찮은 곳....

한쪽 벽면에는 연예인 사인이 두장 걸려 있다. 이곳에도 왔다 갔나 하며 보니 멍애를 부른 다 아는 가수 김수희와 KBS탈렌트 사인이 턱 하니 걸려 있다. 국밥의 내용을 보나 착실하다. 고깃살도 푸짐하게 들어 있어 숟가락으로 떠 보니 살코기가 엄청 올라 오는게 아닌가.

 

 

 

 ☞(경남맛집/산청맛집)산청옛날돼지국밥. 돼지국밥 고기와 선지 순대가  들어 있어요.

숟가락으로 저어 보니 시커먼게 올라 오는게 아닌가. 처음 보았는데 선지로 만든 순대라 한다. 식당에서 직접 만들었다는 선지순대이다. 선지는 다 아시듯이 빈혈에 특효가 있을 정도로 좋은 음식이다. 그런 선지를 순대로 직접 만들어 들어가 있어 먹기에도 아주 좋은 것 같다.

 

 

 

☞(경남맛집/산청맛집)산청옛날돼지국밥(055-973-2400). 여행중에 딱인 음식...

 

산청은 지리산이 있다. 지리산 인근이나 지리산둘레길, 산청 여행 그리고 황매산 산행등 즐겨 찾는 곳이다. 그러나 막상 먹을 곳이 마땅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한데 가며오며 함 찾아보세요.

 

 

 

 

 

 

 

 

 

 

 

 

 고기가 엄청 들어 있는 옛날돼지국밥

 

 

 

 

 

 

 

 

 식당에서 직접 만들었다는 선지순대의 모습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