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옛날 속담에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고 하였다. 작금의 정치 판이 그런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며.ㅎㅎ 

블로그가   정치, 대통령 후보쪽이 아니니 각설하고 왜 배내골 상류에 이런 큼지막한 배가 있을까?.  






이곳은 영남알프스 배내골 상류로 이곳 아래 마을 지명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그곳 지명이 배를 뛰었다는 선창이 있는 것으로 보아 예전에는 이 산골짜기 까지 실제로 배가 들어 왔을까 하는 의구심이 든다. 실제로 이곳 마을에 가면 낙동강을 거슬러 밀양강, 단장천의 상류인 배내골 까지 배가 다녔다며 그 조형물이 서 있다. 요즘 같은 생각으로는 많은 의구심이 든다.  





이곳 수량이 평소의 계곡 수량이니 돛단배도 띄우기 힘이 들텐데 말이다. ㅎㅎ

 그래서 인지 이곳 배내골 상류에는 그때의 추억을 이야기하는지 이리 배모양의 유스호스텔 건물이 들어서 있다. 독특한 양식. 요즘은 다른 건물 보다도 눈에 잘 띠어야 살아 남을 수 있다. 그래서 곳 파래소유스호스텔 건물은 배내골에서 독보적인 모습이다





지구상의 대홍수에 관한 전설이 마을마다 남아 있다. 갓걸이산, 체바우골만당 옹강상등 전국에 남아 있는 지명들이 노아의 대홍수와 비슷한 물난리 이야기로 홍수를 이룬다. 전설에는 '온세상이 물에 잠겨 저 봉우리가 체만큼 남았다하여 체바우골만당이라 부른다아이가'하는 이야기를 어르신께 들을 수 있다. 그 때 이곳 배내골로 배가 다닌것은 아닌지.ㅎㅎㅎ

  



금방이라도 물이 차면 다닐 것 같은 배의 모습. 앞으로도 배내골을 지키는 선봉장이 되어 주면 좋을 것 같은 생각을 해본다.

혹 이배를 타고 낙동강으로 내려가 태평양을 횡단하는 꿈을 꾸어 볼지를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