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천여행/제천숙박)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청풍호 여행에서 편안한 잠자리는 호랑이의 자궁위치라는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즐겼습니다.  


충청북도의 바다라는 충주호는 충주시와 단양군 그리고 제천시의 금성면 청풍면 덕산면 한수면 수산면을 집어넣어 조성한 댐으로 충주댐 일부를 제천시에서는 따로 청풍호라 부릅니다. 물론 충주지역 호수는 충주시에서 충주호라 부르고 있습니다. 소양호 다음으로 매우 큰 충주호는 남한강에다 만든 담수호입니다.




제천시를 흐르는 남한강의 옛 명칭을 파수로 청풍사람들은 따로 청풍강이라 불렀습니다. 그래서 이 지역을 자연스럽게 청풍호라 부르게 되었는데 내륙의 바다 충주호는 제천시가 64%를 차지하고 있어 청풍호의 이름이 무색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남한강의 수려한 산세와 그 속에 터 잡은 옛 고을을 고스란히 물속에 넣다 보니 많은 문화재가 뭍으로 옮겨져 따로 청풍문화재단지가 조성되었으며 많은 관광지가 청풍호 주위로 조성되었습니다. 청풍명월 호반의 도시 제천은 청풍호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청풍호는 제천관광의 일번지입니다.

많은 관광객이 청풍호를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청풍호 주위에도 청풍강의 맛을 살린 많은 맛집이 생겼으며 또한, 숙박업소도 생겼습니다. 그중 청풍호의 대표적인 숙박지인 호텔은 청풍리조트 레이크 호텔입니다.

필자도 제천 팸투어를 하면서 이곳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 여장을 풀었는데 따뜻한 온돌방이라 정말 좋았습니다. 레이크호텔 이름과 걸맞게 호수위에 지은 멋들어진 호텔이었습니다. 객실 내에서 기암괴석의 수려한 산과 바다 같은 호수를 동시에 바라보는 숙박은 흔치 않는데 이곳 레이크호텔은 진경산수화속에서 꿀맛 같은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문화해설사의 이야기로는 레이크호텔이 사람의 배꼽에 해당하며 어머니의 자궁설로 레이크호텔의 속소를 설명했습니다. 우리 한반도는 호랑이와 닮아 있습니다. 청풍호가 있는 레이크 호텔은 호랑이의 자궁 위치에 있으며 자궁은 새끼를 잉태하는 곳으로 출산 때까지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호받으면서 쉴 수 있어 사람도 이곳 레이크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면 편안한 잠자리는 물론이며 청풍호와 함께 어머님의 품속처럼 따듯한 온기가 전해져 힐링 할 수 있는 곳이라 했습니다.


그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레이크 호텔에서 한 번도 깨지 않고 정말 잠을 깊이 잤습니다.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은 현관에 국민연금 청풍리조트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면 국민연금가입자와 수급권자는 다양한 할인율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레이크호텔과 힐하우스호텔 주위로 청풍호의 모든 문화관광지가 몰려 있다 보니 이동도 참 편리했으며 청풍랜드와 청풍대교 건너에는 바로 청풍문화재단지 충주호유람선 타는 곳이 있었습니다.


또한, 산행을 즐기는 필자로서는 제천의 명산인 비봉산과 작은 동산, 동산, 금수산, 월악산 등이 가까이에 있어 산행 숙소로도 참 좋을 것 같았습니다. 꼭 등산과 관광이 아니라도 레이크호텔 주위로 둘레길과 자드락길이 만들어져 청풍호를 여유 있게 걸어보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호텔에서 셔틀버스도 무료 운행을 하는데 제천터미널 앞 동양증권에서 청풍리조트까지 운행하며 호텔 내에는 테라피, 수영장, 마트, 노래방, 허브사우나, 비즈니스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청풍리조트 호텔 타운입니다. 레이크 호텔의 총 객실 수는 180객실이며 침대와 온돌로 갖추어져 있습니다. 


아침은 호텔식으로 지하 식당에서 황태탕이 준비되어 시원한 국물에 맛있는 아침을 먹었습니다.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영업정보

★상호: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주소:충북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1798(우)27215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예약 및 호텔문의:043-640-7000

#청풍리조트레이크호텔 객실요금

청풍리조트 홈피 캡쳐

#청풍리조트레이크호텔 국민연금 가입자와 수급권자 할인율 안내

청풍리조트 홈피 캡쳐

상기 포스팅은 2016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제천시에서 초청하여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015/12/29 - (충북여행/제천여행)청풍문화재단맛집, 제천레이크호텔맛집, 청풍호맛집 잠박골가든. 불냄새가 살아 있는 잠박골 가든의 숯불 바베큐는 역시 맛이 좋은 산림욕 바베큐.


2015/12/28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우리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 발효식품이 궁금하다면 제천 국제발효박물관에서 알아보세요.


2015/12/26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 시외버스터미널). 제천 시외버스터미널 버스 출발시간표


2015/12/21 - (충북맛집/제천맛집)청풍문화재단 맛집 청풍리조트 맛집 교리가든. 청풍명월 제천여행에서 어릴적 천렵해 끓였던 추억의 매운탕이 그립다면 청풍호 교리가든.


2015/12/07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향교. 조선시대 교육기관 제천 향교를 여행하다. 제천향교.


2015/12/05 - (충북여행/제천여행)제천향교와 벽화로 채워진 교동민화마을 여행, 교동벽화마을 구경하세요.


2015/12/04 - (충북여행/제천여행)톡톡 튀는 젊음이 있는 제천관광 마일리지로 즐기며 제천역에 제천약초로 만든 한방 약초 특산물 '순우리 초' 전시판매장도 만나보세요


2015/12/03 - (충북여행/제천여행)사자빈신사지사사자석탑. 고려시대 거란족의 침입을 부처님의 힘으로 막아보고자 세웠던 월악산 사자빈신사지사사자석탑의 아름다움에 깜짝 놀랐습니다.


2015/12/02 - (충북여행/제천여행)청풍명월 제천여행. 제천향교 교동벽화마을 청풍호와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월악산과 박달재, 청풍문화재단지 1박2일 제천여행 떠나기.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