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MBC드라미아. 사극 한류의 중심 용인 MBC 드라미아 드라마 세트장을 여행하다.
용인 MBC 드라미아 드라마 세트장에 다녀왔습니다. 합천영화세트장과 문경 주흘산 왕건세트장 등 전국의 드라마, 영화세트장을 많이 여행했지만, 용인에 있는 MBC 드라마세트장 드라미아 처럼 대규모는 처음입니다. 사실 크기 면에서 많이 놀랐습니다. 대단한 규모로 꾸며진 mbc 드라미아는 역사극 전용 세트장으로 익히 재미있게 시청했던 MBC의 모든 역사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하여 드라마 세트장을 더욱 감명 깊게 봤습니다.
용인 mbc 드라미아는 삼국시대 이후 건축 양식과 생활공간을 그대로 재현을 하였고 건축물 또한, 고증을 토대로 반영구적으로 지었습니다. 관람을 하다 보면 정교하고 섬세한 건축물에 마치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의 여행을 하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용인 MBC 드라미아는 A 코스와 B 코스로 동선이 짜였는데 A 코스는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B 코스는 조금 더 긴 2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실제 관람을 하다 보면 역사적인 고증을 거쳐 완벽한 건물로 짜지다 보니 주변의 경관과 함께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산속에 자리 잡아 맑은 공기에 자연을 즐기며 가족끼리 멋진 휴식을 즐기고 사극 드라마 촬영장도 관람해 보세요. 먼저 역사극의 재미를 한층 더 느끼게 하는 곳으로 드라마에서는 감초 같은 저잣거리 모습을 재현한 곳입니다. 소박한 백성들의 활기찬 저잣거리 모습과 그 속에서 남자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애틋한 서로의 마음을 알 듯 모를 듯 재미있게 전개됩니다.
재미 있었던 사극 대장금이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영애도 만나보고 지진희도 사진으로 만날수 있습니다.
책으로도 재미있게 읽었던 ‘마의’의 지녕과 광현의 연등 축제 장면, ‘구가의 서’에서도 강치와 여울의 연등 축제 장면, ‘불의 여신 정이’에서 광해와 정이의 실랑이 장면을 모두 이곳 저잣거리 세트장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저잣거리는 실제 리얼 감을 주기 위해 포목점, 사기점, 푸줏간, 한약방, 주막 등 드라마의 설정에 맞게 다양하게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MBC 드리미아 세트장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무량수전은 사찰의 분위기를 내기 위해 만든 공간입니다. 모든 역사 드라마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사찰건물은 석탑과 함께 부속건물로 이루어져 스님만 있다면 실제 어느 사찰 같은 분위기입니다. 이곳은 MBC 드라미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으며 입구인 안양루의 누각에 올라 바라보면 실제 MBC 드라미아 세트장을 속속들이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관람객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실제 드라마 촬영에서 이곳에 올라 도성 내부를 바라보는 장면이 촬영되며 ‘구가의 서’에서는 무형도관으로 등장했던 건물입니다. 이곳에서 도성 내부를 바라보았습니다. 초가집인 저잣거리와 궁궐인 경복궁, 양반들의 기와집이 한눈에 들어 왔습니다. 역사드라마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본 드라마는 궁궐에서 벌어지는 권력자들의 소리 없는 암투입니다. 그 모든 궁궐 촬영이 이루어진 곳으로 먼저 궁궐을 들어서는 성문에서부터 실제 규모라 생각될 만큼 웅장하게 지어졌습니다.
특히 임금의 즉위식과 의례식, 연회장면 등이 모두 이곳에서 연출 된다 합니다. ‘동이’에서 동이의 입궐 장면이 촬영되었고 불의 여신 정이에서 어린 정이의 특별의례식이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특히 ‘선덕여왕’은 지금도 생생합니다. 선덕여왕역의 이효원과 미실역의 고현정이 서로 대립을 하며 극의 재미를 이끌었으며 ‘선덕여왕’의 즉위식 장면 촬영이 이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중전의 거처인 중궁전(은월각)은 드라미아 세트장 내에서도 가장 우아함과 섬세함에 아기자기한 여성스러움을 갖춘 궁궐 세트로 중전의 처소, 공주, 왕의 처소 등으로 사용되며 ‘해를 품은 달’에서 세자빈이 되기 위해 연우가 머물렀던 곳입니다. 또한, 혜민서는 많은 역사드라마에 단골로 등장합니다. 이곳 혜민서 세트장은 ‘마의’ 촬영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건물 간의 높낮이와 옛 벽돌 모자이크 등의 처리로 특히 이곳의 건물을 아름답게 꾸며 놓았습니다. 마의에서 강치가 드나들던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합니다. 극 중 설정에 따라 구가의 서에서는 백 년 객관이 되었고, 불의 여신 정이에서는 분원 공간으로 촬영이 되었습니다.
바쁘게 움직여 무술 액션 장면 촬영이 이루어진 연무장에 도착했습니다. ‘무신’의 격구장면과 ‘구가의 서’의 화살 연무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외에도 용인 MBC 드라미아 세트장은 드라마 속 주인공의 의상과 왕에서 나인들까지 우리의 다양한 궁궐 전통 옷을 입어 볼 수 있는 체험공간과 사인전시도 볼 수 있습니다.
단 실내 세트장은 관람할 수 없으며 동시 녹음이 이루어지는 촬영은 관람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하니 관람 전 미리 확인하면 더욱 즐거운 드라미아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용인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용인 MBC 드라미아 세트장 꼭 관람을 해 보세요.
◆용인 MBC 드라미아 입장료 : 성인 7,000원 중고생 6,000원 만4세~초등생 5,000원
◆용인 MBC 드라미아 입장시간 : 하절기는 오전 9시~오후 6시(3월~10월), 동절기는오전 9시~오후 5시까지(11월~2월). 연중무휴
◆용인 MBC 드라미아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드라마길 25, 031-337-3241
◆용인 MBC 드라미아 홈페이지 : www.withmbc.imbc.com/dramia/main
◆용인 MBC 드라미아 연락처: 031- 337-3241
◆용인 MBC 드라미아 입장료
◆용인 MBC 드라미아 대중교통편
경기도 용인시청에서 초청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2015/05/16 - (경기도맛집/ 용인맛집)월남 쌈 샤부샤부 꽃마름. 용인 에버랜드맛집 캐리비안 베이 맛집 월남 쌈 샤부샤부 전문점 꽃마름.
2015/05/15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중앙시장 머뭄카페. 용인 중앙시장 특별한 공간 머뭄카페에서 맛있고 즐기며 특별한 체험 여행을 하세요
2015/05/14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경전철. 용인에버랜드 교통편은 25분이면 끝. 에버랜드를 운행하는 기흥역~에버랜드 용인 경전철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