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경전철. 용인에버랜드 교통편은 25분이면 끝. 에버랜드를 운행하는 기흥역~에버랜드 용인 경전철을 이용하세요.

 

여행지에서 교통편은 자가운전도 편리하지만, 현지의 대중교통편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할 때도 있습니다. 지난주 용인여행에서 대중교통편인 경전철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경전철 출발역이기도 한 기흥역에는 백남준아트센터가 들어서 있어서 아주 큰 규모였습니다.

 

이곳 기흥역에서 출발하는 경전철은 용인 최고 관광지로 인기가 높은 에버랜드까지 운행합니다. 필자는 기흥역에서 중앙시장이 있는 운동장·송담대역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역시 자가운전을 했다면 신호등에 걸리고 많은 자동차로 밀려서 큰 고통을 느꼈을 것 같은데 경전철은 ‘운동장·송담대역’까지 순식간에 데려다주었습니다.

다음지도 캡쳐

◆용인 경전철 노선 안내도

용인경전철 홈피 캡쳐

 

경전철이라 그런지 차량이 일반 열차와 똑 같은 크기로 보였고 무인으로 움직인다 생각하니 참 신기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도 안전은 최우선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경전철을 본다고 철로 가까이 노란 선에 발을 밟는 순간 삐~삐~ 하면서 버저음이 들리며 안내방송을 했습니다.

 

 

 

기흥역~전대·에버랜드 역을 운행하는 경전철은 ‘에버라인’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아마 에버랜드까지 운행해서 그런 별칭을 얻은 것 같습니다. 그럼 기흥역에 출발하는 경전철은 새벽 5시 30분에 첫차가 출발하며 막차는 밤 11시 30분까지 운행을 합니다. 운행간격은 출·퇴근 시간에는 4~5분 간격이며 그 외 시간에는 6~10분 간격입니다. 또한, 공휴일과 토·일요일은 6~1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기흥역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468, 용인 경전철의 시점 역이자 용인 경전철의 랜드마크 역사입니다. 분당선 연장선과 환성을 할 수 있어 용인~서울과 수도권을 환승 연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흥역에서 분당선을 환승하면 정자역까지는 14분 소요되며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서울의 강남역까지 44분이면 도착 됩니다.

 

 

 

또한, 분당선으로 수원역까지는 16분이 걸리며 1호선과 환승을 하면 기흥역에서 서울역까지 1시간 24분 만에 도착을 해 안전하게 기차 시간을 맞출 수 있습니다. 용인 경전철인 에버라인은 종점인 전대·에버랜드역까지 무려 거리가 18,143km이며 에버라인 경전철을 이용하면 25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 거리를 자동차로 움직인다 생각하며 차량정체에 얼마나 짜증이 나겠습니까. 요금 또한 카드는 1,450원이며 일반용 승차권은 1,550원입니다. 필자가 하차한 운동장·송담대역까지 16분 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카드는 1,350원에 일반승차권은 1,450원입니다. 빠르고 편안하게 도착할 수 있으며 저렴한 요금에 1석2조가 따로 없습니다.

 

 

 

용인 에버랜드 갈 때와 용인 시내 나들이는 편안하고 빠르며 안전한 경전철을 많이 이용해야겠습니다. 용인 전철역 운행 역을 알아보겠습니다. 기흥역~강남대역~지석역~이정역~동백역~초당역~삼가역~시청·용인대역~명지대역~김량장역~운동장·송담대역~고진역~보평역~둔전역~전대·에버랜드역 순으로 역사는 15개입니다.

용인 에버랜드 여행에 교통편 참고하세요. 

 

 

 

 

 

 

 

 

 

 

 

 

 

 

 용인 경전철 에버라인 운행시간 안내

 

용인경전철 홈피 캡쳐

 

용인 경전철 에버라인 역사별 찻차·막차 시간 안내

 

용인경전철 홈피 캡쳐

 

 

경기도 용인시청에서 초청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