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북여행/남원여행)남원의 호텔 춘향가. 판소리 춘향가가 아닌 춘향이 집에서 따뜻하게 숙박을...남원 춘향가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의 한 대목이 너무 유명합니다.

광고의 멘트로 나오고부터 더욱 그러합니다.

“이리 오너라 업고 놀자 이리 오너라 업고 놀자

사랑 사랑 사랑 내 사랑이야

사랑 사랑 사랑 내 사랑이야

이이 이이 내 사랑이로다“

판소리에 대해 문외한인 필자도 즐겨 흥얼 그리는 사랑가의 한 대목....

남원은 이몽룡과 성춘향의 애뜻한 사랑이 그려지는 곳입니다.


 



그러다 보니 남원 여행은 항상 전북 여행의 1번지로 꼭 찾고 싶었던 곳입니다. 남원에 가면 지지부진하는 사랑도 꼭 이루어 질 것 만 같습니다. 그게 성춘향과 이몽룡의 절개 있는 사랑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우연한 기회에 방문하게 된 남원에서 광한루 구경은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광한루와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 축제 그리고 남원 민속국악원, 춘향별과 몽룡 별을 찾아보기 위해 남원 항공 우주 천문대를 여행하고 보니 벌써 어둑어둑한 밤이 찾아 왔습니다.





내일의 여행을 위해 잠자리는 중요한 곳 중 한곳입니다. 어디로 갈까 망설이다. 지인이 바로 인근에 한옥으로 지은 멋들어진 호텔 춘향가가 있다고 하며 그쪽으로 가자고 합니다.


 





덕음산이 포근하게 감싸고 있는 춘향테마파크 안에 자리한 ‘춘향가’. 춘향골 남원 여행에서는 안성마춤의 숙박지입니다. 밤에 보는 춘향가의 건물이 불빛을 받아 고래등 같은 광한루의 모습입니다.


 



저 안에서 오매불망 님 을 기다리는 성춘향이가 이몽룡을 반기듯이 나도 얼렁 몸을 눕히고 싶었습니다. 호텔방을 들어서니 반기는 이 없어도 편안한 실내의 분위기가 마음을 내려놓게 합니다.





내부를 둘러보았습니다. 앉은뱅이 원목 탁자가 놓여 있고 다소곳하게 차를 마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요고 빼고는 어느 숙박시설처럼 모두 완벽하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남원 여행에서 잠자리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춘향가에서라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숙식을 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편안한 하루를 보내고 그 다음날도 즐거운 마음으로 남원여행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은 70,000원선 가격대고예 평일은 더욱 저렴한 가격이라 합니다. 침대와 온돌방이 준비되어 있고 그리고 지리산권 우수숙박 업소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른 아침에는 덕음산 산자락의 둘레길을 걸어 볼 수 있는 곳이라 합니다. 호텔 춘향가 이야기를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성춘향과 이몽룡의 광한루



◆남원 광한루 여행 호텔 춘향가 영업정보◆

상호:호텔 춘향가

주소:전라북도 남원시 노암동 춘향테마파크내

전화:063-636-4500

주차장 유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