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촌국수3500원

 

 

☞(부산연제구맛집) 촌국수한그릇(051-506-9669). 국수의 유래

국수의 기원은 아마 인류의 기원과 함께 할 정도로 엄청 길다. 기원전 6천년에서 5천년경에 아시아 지방에서 만들어 졌다는 국수. 그런데 중국과 이탈리아 아랍권에서 서로가 국수의 원조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러나 현재는 국수의 원조로 아시아 중국으로 보고 있는데 2005년에 중국 황하강 유역의 라자지방에서 4천년쯤 되는 국수의 흔적을 찾았는데 현재 가장 오래된 국수로 추정을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고려사’와 ‘고려도경’에 제사 음식으로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나와 있다


 

 



 

 

 

 

 

☞(부산연제구맛집) 촌국수한그릇. 우리에게 국수란.

 

국수는 생긴 모양이 가늘고 길쭉하게 생겨 장수하고 연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생일날이나 어르신의 환갑날 제사등 모든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에는 의례히 국수가 나온다. 그것은 국수처럼 무병장수하며 길게 오래오래 살아 란 뜻을 담고 있다. 제사음식에도 항상 국수가 올라갔는데 음복할 때 그 국수를 부모님이 주시면서 하시는 말씀이 이걸 먹으면 오래 산다는 이야기를 항상 하셨다. 그만큼 우리에게 국수는 밀접한 연관이 있다.

 

 

 

 

 

 

 

 

 

☞(부산연제구맛집) 촌국수한그릇.

국제신문 지하에는 ‘촌국수 한그릇’이란 국수집이 있다.

인근의 국수 맛을 평정하고도 남을 이집의 국수는 구포국수만을 사용한다. 그리고 육수의 시원함에 의해 자주 가서 먹는 편인데 인근의 직장인들게 아주 호평을 받는 곳이다. 육수 또한 깔끔하며 시원하다. 인근에서 지나는 길이면 함 들러서 먹어 보길 권한다.

 

 

이 음식점의 입맛은 저의 주관적인 입맛입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