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신항은 1995년부터 2015년까지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덕도 북안과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 안골동 웅동 제덕만 일원에 남해안의 지도를 바꾸는 큰 공사를 시행하여 지금도 시행중에 있다.
총 공사비가 어마어마한 천문학적 숫자인 9조1542억원이나 돈이 투자되어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대의 항만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컨테이너 부두 30석과 항만및 배후부지 324만평을 건설하기 위하여 가덕도는 섬이 아닌 육지화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부산항의 홍보관이 가덕도 들어가는 입구인 견마교를 건너면 좌측으로 있어 들러 보았다.
부산진해 신항의 모습과 남항 북항의 모습을 상세히 볼 수 있는 공간인데, 아. 이곳은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여야만 홍보관 견학을 할 수 있으며 법정공휴일과 주말에는 관람을 할 수 없다고 이야기를 한다.
부산항홍보관은 바다와 해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무료로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이다.
신항은 물론이고 부산항의 전체적인 역사와 역할 등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와 자료가 소장돼 있고 홍보 영상물도 관람할 수 있다.
견학 신청은 부산항만공사(BPA)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busanpa.com)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첫 메인화면에서 '부산항홍보관견학'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 페이지로 이동한다.
건물 8층에 위치한 홍보관에서는 고성능 망원경을 통해 신항 일대와 가덕도 연대봉 등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도 있다.
8층 홍보관 창문에서 본 부산 신항의 모습. 그 뒤로 가덕도 연대봉의 모습이 그림같다.
부산항 홍보관이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견마교를 건너면 되고예, 좌측의 작은 산은 예전에 견마섬으로 불리던 곳입니다.
발아래 부산신항, 북항, 남항, 신선대등 부산항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형 지도가 깔려 있습니다.
찾아가기
부산도시철도 1호선 하단역이나 동아대학교 앞에서 58번 시내버스, 부산 북구 금곡동에서 화명동 김해공항을 경유하는 1009번 좌석버스를 이용해 가덕도 입구인 부산항홍보관 앞에서 하차하면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