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맛집/김해맛집)무척산 맛집 작약산 맛집 생림면 지네먹인 닭 .국내 유일한 지네를 먹인 닭으로 음식하는 집을 아세요?

 

흔히 지네와 닭은 서로 상극으로 닭이 지네를 먼저 잡아 먹으면 그 닭은 죽지 않고 살지만 지네가 먼저 닭을 물거나 삶은 닭에 지네가 지나가도 그 닭고기는 먹을 수가   없다 한다. 삶은 닭에 지네의 독이 퍼져 그 것을 먹은 사람, 또는 짐승도 살 수 가 없어 예로 부터 먹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어른 들에게 들어 왔다 . 그래서 인지 지네를 잡을 때 보통 미끼가 닭의 뼈를 사용한다. 항앙리에 닭뼈를 넣어 대밭이나 지네가 살만한 곳에 땅을 파고 두면 그 안에 지네가 소복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가는데 이 지네와 닭을 이용하여 음식을 하는 집이 있다.

 


경남 김해시 생림면 생철리 성포마을로 "지네 먹인 닭(055-335-8929)" 주인장 박영하씨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지네와 닭을 이용한 음식점이라 소개를 한다. 이곳에는 말린 지네를 갈아 사료와 섞어 먹이는데 100마리 먹인 닭과 200마리 먹인 닭이 있다. 200마리 먹인 닭은 25일을 나누어 먹인후 지네 특유의 비린네를 제거하기 위해 7일 정도는 일반 사료를 먹인 후 백숙을 만드는데 이용을 한다 한다. 여기에 사용하는 닭은 모두 오골계를 이용하며  21년 동안 이어 오면서 건강식으로 소문이 나 유명인사들이 많이 찾는 다 하고  김해 인근과 전국적으로  택배 발송도 한다 한다. 주인장의 말에 따르면 지네는 옛날에는 가정의 상비약으로 상처 난곳에 뿌려 어혈을 멈추게 하고 소염제와 해독작용를 하였다 하며 지네는 마디마디 마다 뇌가 따로 있어 뇌수신경을 촉진시키며 안면마비, 관절염, 신경통등에 효과가 있다 하여 보양식으로 먹을 수 있다 한다. 그래도 취재를 하면 서 의심쩍어 혹시 먹어면 잘못되는 것 아닌가 하며 반문을 하니 웃으면서 "내가 여기서 장사한지가 21년 째인데 그래서면 벌써 문을 닫아야 하지 않았겠는가" 반문한다. 미리 예약을 해야 하며 백숙을 먹은 후 닭 죽도 제공을 한다. 그러나 가격은 다소 부담이 간다.
100마리 먹인 닭   95.000원
200마리 먹인 닭 150.000원
생 닭을 더 저럼하게 구입을 할 수 있다.

닭백숙과 외에 밑 반찬한 간단하다. 묵은 김치와 오이 양파와 마늘 고추분이며


닭죽
*.찾아가는 길
신대구 부산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삼랑진IC를 빠져나와 김해방향 58번 국도를 타고 낙동강을 건너면 금방이다. 성포마을 입구에 "지네먹인 닭"의 간판을 찾을 수 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