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구찜으로 콩나물, 미나리, 미더덕, 아구를 넣어 만든 찜





해물아구찜은 아구, 미더덕, 오징어. 가리비,꼬막,낙지,떡국, 게, 새우등을 넣어 만들었다.

☞(부산맛집/금정구맛집)소정아구찜. 피부를 탄력있게 한다는 메콤한 아구찜에 군침 넘어 갑니다. 소정아구찜에서 먹어봤어요.

아구찜은 아귀찜으로도 불리는데 한때는 어선들이 그물에 아구가 올라오면 상품성이 없어 바다에 버리고 하였는데 어부들이 들고와 술안주 삼아 해 먹든 것이 현재의 아구찜으로 변하였다 한다. 
아구찜의 원조는 마산의 오동동으로 현재에도 마산오동동에 가면은 서로 원조라하며 마산아구찜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월래 아구찜은 약간 말린 것을 사용하였는데 지금은 생 아구를 사용하는 집도 있어 각 지방 마다 그 지방에 맞게 아구찜을 만들어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는 음식이 되었다.
부산의 금정구에 있는 소정 아구찜(대표김윤화. 051-583-5128)도 아구찜으로는 꽤 소문이 나 많은 사람들로 항상 붐빈다. 깔끔한 밑 반잔에 아구찜, 해물아구찜을 주 메뉴로 하는 아구찜 전문점이다.아귀에 있는 콜라겐 성분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관절연골,뼈등에 많이 존재하는 한편
아구에는 콜라겐이 풍부한데 닭의 날개, 고기힘줄 등에 많이 들어 있다한다. 사람에게는 주름의 요인이 되는 진피층을 구성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그래서 아구찜은 콩나물과 미나리를 함께 내어 놓는데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하며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하여 많은 여성들이 주 고객층이다. 위치는 금정구청 좌측 골목으로 들어 서면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주차장도 인근에 있어 편리하다.
아구찜 25000원~40000원
해물 아구찜은 30000원~40000원

해물아구찜




아구찜





넓은 공간으로 단체 손님도 충분히 받을 수 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