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집을 소개 받았을때 당나귀식당으로 들었는데 흑염소에 왠 당나귀...
한때 경주시에서는 2대 특화사업을 추진하였다 한다. 전자는 천북과 산내면의 한우 불고기 단지이며 후자가 건천읍의 흑염소불고기 단지 조성이였다.
건천읍 송선리에는 흑염소를 방목하는 집이 많아 초창기에는 흑염소 전문 식당이 10여 점포가 넘게 영업을 하였지만 지금은 3곳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한다. 


그중 당나무 식당(054-751-0975)은 20년을 흑염소만 해 온 집이다. 이집도 처음에는 흑염소집을 한 것이 아니고 횟집을 하였다한다. 상호도 없이 시작한 업소가 손님들이나 주위의 분들이 상호를 지어주었는데 그때 점포옆에 큰 당나무가 있어 자연스럽게 당나무식당이 되었다 한다. 지금은 현재의 위치로 옮기면서도 업종도 바꾸었지만 당나무란 이름을 고집하고 있다.
이집에서 먹을 수 있는 흑염소는 주위에 방목한 흑염소 사육장에서 바로바로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신선하며 보통 흑염소는 한 마리로 판매를 하는데 이집에서는 1인분도 판매를 하고 있다.



이집 또한 단체 손님은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그날 미리 잡아 놓아 신선한 흑염소를 먹을 수 있다한다. 흑염소의 효능을 살펴보면 예로부터 흑염소는 여자분들에 좋은 보약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임산부에게는 더 할 수 없는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고 지방의 함양이 적고 단백질, 칼슘, 철분이 풍부하여 체력을 회복하는 환자에게도 몸을 보하는 음식으로는 최고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당나무 식당은 입소문이 나 경주또는 인근의 유명인사들이 보양식을 먹기 위해 즐겨 찾는다 한다.
당나무 식당은 흑염소를 육회로도 먹을 수 있으며 불고기 그리고 흑염소 육개장도 맛볼 수 있다. 육개장은 고기를 드신 분에게는 서비스로 나가고 밥값만 1000원 받고 육개장만 드실분은 6,000원. 육회(3~4인정도)40,000원. 불고기1인분12,000원.단체손님은 10명 35만원.15명40만원.20명은 약45만원을 흑염소 값으로 받고 있다.


위치는 경부고속도로 건천IC를 빠져 나오면 산내 방향으로 1분 도 채 못가 좌측으로 당나무 식당이 있다. 경주 오봉산, 단석산, 달등이봉 산행시 한번 들러 보세요.













 


728x90

+ Recent posts